요즘은 프라이빗 한 스튜디오를 이용하는 것이 하나의 트렌드가 되었다. 이러한 스튜디오는 예약이 용이하며, 예약한 시간 동안만 스튜디오를 사용할 수 있으므로, 다른 사람들의 방해를 받지 않고 자유롭게 촬영이나 이벤트를 진행할 수 있다. 이러한 이유로 프라이빗 한 스튜디오가 인기를 끌고 있다.
이와 관련하여 아느칸스튜디오 송석환 대표를 만나 이야기를 들어 보았다.
Q. 귀 사의 설립(혹은 창업) 취지를 말씀해 주십시오.
A. 인테리어에 관심이 많아서 나만의 이쁜 공간을 만들어서 여러 사람과 공유하고 싶었습니다. 거기에 수익화도 되었으면 좋을 것 같아서 렌탈스튜디오를 운영하게 되었습니다. 실제로 1호점과 2호점 모두 셀프로 인테리어해서 저의 작은 꿈을 실현 중입니다
Q. 귀 사의 주요 서비스(프로그램) 분야에 대해 소개해 주십시오.
A. 공간을 공유하고 있습니다. 주요 고객분들은 인터넷 옷 쇼핑몰에서 방문하여 모델 사진 및 제품 사진을 찍고 있습니다. 즉 촬영 스튜디오가 필요하신 분들에게 스튜디오 공간을 대여해 주고 있습니다.
Q. 귀 사만의 특징에 대해 소개해 주십시오.
A. 저희 스튜디오는 크고 예쁘고 비싼 스튜디오가 아닙니다. 작지만 실용적이고 가격은 너무나 착한 스튜디오입니다. 그렇기 때문에 중소형 쇼핑몰들의 방문이 많습니다. 아무래도 대형 스튜디오, 방송국이 아니라면 시간당 금액이 비싼 스튜디오는 부담이 되기 때문입니다. 저희 스튜디오는 소형 쇼핑몰부터 대형 쇼핑몰까지 누구나 부담 없이 방문할 수 있는 스튜디오입니다.
Q. 귀 사를 운영하는 데 있어 대표자(최종 관리자)로서, 가장 큰 보람을 느낀 사례나 기억에 남는 순간이 있다면 자유롭게 말씀해 주십시오.
A. 제가 모든 공간과 소품을 셀프로 꾸미다 보니 처음에는 공간에 대한 자신감이 많이 없었습니다. 그런데 찾아주신 고객분들이 공간이 너무 예쁘다고 말씀해 주시고 좋은 후기를 작성해 주셨을 때 가장 기억이 납니다. 그리고 3년 동안 수십 번 찾아주신 고객분들이 있으십니다. 그래도 내가 만든 공간에서 촬영하면 사진이 잘 나와서 계속 찾아주시는구나 하고 보람을 느꼈습니다.
Q. 향후 목표에 대해 말씀해 주십시오.
A. 올해 안에 3호점을 오픈하는 것이 목표입니다. 또 다른 목표는 스튜디오를 운영하면서 소형 렌탈스튜디오 창업에 대해 문의를 많이 받았습니다. 그래서 적은 창업자본으로 창업을 할 수 있는 소형 렌탈스튜디오에 대해서 은퇴하신 분들이나 부업을 찾으시는 분들에게 도움을 드릴 수 있도록 강연이나 콘텐츠를 만드는 것이 목표입니다.
Q. 독자들에게 전할 말
A. 지금 2호점까지 스튜디오 운영이 순항 중인데 3호점, 4호점으로 늘려가며 제가 먼저 경험과 실험해 보고 성장해 보겠습니다. 렌탈스튜디오 창업을 꿈꾸는 분들에게 제가 도움이 드릴 수 있을 정도로 성장하게 된다면 저의 경험과 노하우를 꼭 여러분께 알려 드리고 돕고 싶습니다. <저작권자 ⓒ 더모스트타임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많이 본 기사
CEO 많이 본 기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