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경데일리

성남시 분당구 ‘제인 사주아카데미’ 김제인 대표 "20년 이상의 상담 경험을 기반으로 현시대에 맞는 교육을 지향"

이윤지 | 기사입력 2024/06/17 [15:24]

성남시 분당구 ‘제인 사주아카데미’ 김제인 대표 "20년 이상의 상담 경험을 기반으로 현시대에 맞는 교육을 지향"

이윤지 | 입력 : 2024/06/17 [15:24]

 

과학기술이 발전해 AI가 일상 속에 스며든 현대 사회에서도 타로와 같은 개인의 삶과 운명을 이해하고자 하는 욕구는 줄어들지 않고 있다. 타로가 인기를 끌기 이전, 수천 년의 전통을 자랑하는 명리학, 특히 사주에 대한 관심이 높았다. 사주는 한 사람의 태어난 시각과 날짜를 통해 그들의 인생 경로와 운명을 해석하는 고대 중국의 학문이다.

 

사주 아카데미는 명리학의 기초 이론부터 고급 해석 기술까지 체계적으로 가르치며, 이를 통해 학생들이 명리학의 깊은 세계를 탐구할 수 있도록 돕는다. 또한, 사주 아카데미는 다양한 배경을 가진 사람들이 모여 명리학을 배우고, 자신의 삶에 적용할 수 있는 공간이다. 학생들은 자신의 사주를 분석하면서 자기 이해를 높이고, 타인의 사주를 해석하며 공감 능력과 상담 기술을 발전시킬 수도 있다. 이를 통해 명리학은 단순한 운명 해석을 넘어, 삶의 방향을 제시하고 인간관계를 이해하는 중요한 도구로 작용하기도 한다.

 

이와 관련하여 성남시 분당구 제인 사주아카데미김제인 대표를 만나 이야기를 들어 보았다.

 

 

▲ 성남시 분당구 ‘제인 사주아카데미’ 김제인 대표    

 

 

Q. 귀 사의 설립(혹은 창업) 취지를 말씀해 주십시오.

 

A. 어렵게만 생각하는 사주/명리학 공부를 누구나 쉽게 배울 수 있도록 아카데미를 설립하였습니다. 공방이나 영어 학원 등은 쉽게 접근이 가능하지만, 명리학의 접근은 상대적으로 상당히 어렵습니다. 실질적으로 명리학 학원은 대중적이지 않습니다. ‘제인 사주 아카데미는 사주의 대중화를 목표로 어려운 고전이나 한문은 최소화하여 교육하고 있습니다.

 

 

Q. 귀 사의 주요 서비스(프로그램) 분야에 대해 소개해 주십시오.

 

A. 창업반과 취업반으로 나누어 교육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창업반은 명리학을 업으로(상담사) 하고자 공부하시는 분들을 위한 반입니다. 현재, 본인의 업을 하면서 명리학을 바탕으로 카운슬러를 하시고자 하는 선생님들이 수업을 많이 듣고 계십니다. 창업반은 1년 과정이며, 13시간 정도 수업하고 있습니다.

 

취미반은 나의 사주를 중심으로 가족이나 지인들 사주를 보고자 하시는 분들 위주로 수업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기간은 정해져 있지 않습니다. 취미반에서 공부를 하시다가 명리학에 빠져들어 창업반으로 옮기신 분들이 많고, 실제로 창업하신 분들도 꽤 많습니다.

 

 

Q. 귀 사만의 특징에 대해 소개해 주십시오.

 

A. 미국 유학, 호텔리어 경력, 학원 사업 경험 등 차별화된 스펙을 가지고 있습니다. 많은 지식과 경험을 바탕으로 현시대에 맞는 교육을 하고 있습니다. 20년 이상의 상담을 기반으로 많은 데이터 베이스가 있습니다. 이론으로만 배우는 교육이 아니라 수많은 임상을 통한 통계학적, 과학적 교육으로 이루어집니다.

 

온라인 동영상 강의도 있기 때문에, 초보자 선생님들은 동영상 강의를 보시면 더 많은 도움을 받으실 수 있습니다. 블로그, 인스타, 유튜브 채널도 운영하고 있으니, 궁금하시거나 동영상 강의를 제공받고 싶으신 분들은 채널로 문의하실 수 있습니다.

 

 

▲ ‘제인 사주아카데미’ 사무실 모습    

 

 

Q. 향후 목표에 대해 말씀해 주십시오.

 

A. 명리학은 미신이나 점이 아닙니다. 아직은 음지에 있는 사주/명리학의 대중화를 꿈꾸며 상담과 교육을 병행하고 있습니다.

 

셀프로 사주 보는 것이 요즘 젊은 친구들에게는 유행이라고 합니다. 명리학 공부를 통해 내 인생을 스스로 볼 수 있다면 정말 좋은 일 아닐까요? 남을 봐줄 정도까진 아니더라도, 나의 사주를 내가 안다면(나의 기질, 서양, 재물운, 나의 배우자 운 등) 인생을 매우 지혜롭게 살 수 있습니다.

 

 

Q. 독자들에게 전할 말

 

A. 누구나 살면서 힘들고 어려운 시기를 겪습니다. 그런 시기를 미리 알고 있다면 얼마나 좋을까요? 명리학 교육을 통해 좋고 나쁜 시기를 미리 알고 대비할 수 있습니다. 명리학 상담을 통해 인생을 보다 현명하고 지혜롭게 설계하시길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