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어는 현대 세계에서 중요한 언어이며, 학년이 올라갈수록 어려워진다. 기초를 잘 다지고 문법적으로 이해하기 위해서는 어렸을 때부터 시작하는 것이 좋다. 학원이나 전문 선생님의 도움을 받아 기초를 탄탄히 다지는 것이 도움이 될 수 있다. 영어를 잘하려면 꾸준한 학습과 연습, 그리고 흥미와 열정이 필요하다.
이와 관련하여 목동김연희영어교습소 김연희 대표를 만나 이야기를 들어 보았다.
Q. 귀 사의 설립(혹은 창업) 취지를 말씀해 주십시오.
A. 저는 오랫동안 목동의 대형 학원에서 강의식으로 수업을 진행해 왔습니다. 강의식 수업의 재미와 보람도 있었지만, 한계도 느꼈습니다. 그래서 학생 한 명 한 명의 속도와 수준에 맞춰서 1:1 코칭 식 수업을 병행하고 싶었습니다. 이를 위해 1인 교습소를 창업하게 되었습니다. 학생 한 명 한 명에게 가장 적합한 영어 커리큘럼을 찾아주고, 아이들과 함께 성장하며 발전하고 싶습니다. 정직하고 열정적인 강사로서 다양한 아이들을 지도해온 경험을 바탕으로, 검단에서 아이들의 영어 실력 향상을 위해 최선을 다하고자 합니다.
Q. 귀 사의 주요 서비스(프로그램) 분야에 대해 소개해 주십시오.
A. 초등 고학년과 중등, 고등학생들의 영어 학습을 위한 프로그램을 운영합니다. 어휘, 독해, 문법, 쓰기 작문, 구문 학습, 듣기 등 영어의 다양한 영역에 대해서 수업을 진행하고 중고등 내신과 수능 대비 수업을 합니다.
초등 고학년의 경우 그동안의 원서 수업, 다독, 활용 영어 중심에서 입시 영어로의 점진적인 변화가 필요한 시기입니다. 중등 수업과 내신시험 대비를 위한 각 영역의 체계적인 학습이 이루어질 수 있도록 합니다. 중등의 경우 처음으로 본격적인 내신시험과 문법 수업 등 아이들 입장에서 영어학습의 가장 중요하면서도 어려운 시기를 마주한다고 볼 수 있습니다.
오랫동안 입시 영어 전문가로서 일했기 때문에 가장 최적화된 내신 대비 과정을 진행하고, 또 중3까지 수능 어휘와 고등 문법 완성이라는 중요한 미션을 완수하기 위한 프로그램을 운영합니다. 고등 1학년의 경우 중학교에 비해서 내신을 위해 필요한 학습의 양이 현저히 증가하고 난도가 높아지면서 영포자가 생기는 시기이기도 합니다. 아이들의 학습 이력에 맞춰서 어휘, 문법, 독해, 구문 등 내신과 수능 대비 커리큘럼을 진행합니다.
Q. 귀 사만의 특징에 대해 소개해 주십시오.
A. 무엇보다 가장 큰 특징은 학생 한 명 한 명에 맞춰서 가장 적절한 커리큘럼을 활용한 1:1 코칭 식 개별 수업이라는 것입니다.
일방적인 강의식 수업으로 끝나는 것이 아니라 아이들이 미리 집에서 예습하면서 수업을 준비하고 저는 1:1로 끊임없이 질문을 하면서 이해의 정도를 확인하는 쌍방향의 수업을 하는 것이 저의 수업 특징입니다. 가령 문법 수업에서도 예습, 반복 설명 후 반드시 개념을 스스로 정리, 암기하게 하고 실전 연습 문제 풀이, 오답 정리 과정을 통해서 완전한 학습이 이루어지게 하고 있습니다. 학교별 기출, 학교별 프린트 완벽 분석을 통해서 철저한 내신 대비가 이루어지게 하고 있으며 모든 영역에 걸쳐서 다양하고 광범위한 수업 자료(독해의 경우 토플형, 유형별 수능 독해 자료 등)를 활용하고 있습니다.
Q. 귀 사를 운영하는 데 있어 대표자(최종 관리자)로서, 가장 큰 보람을 느낀 사례나 기억에 남는 순간이 있다면 자유롭게 말씀해 주십시오.
A. 저의 제자 중 지금은 고등 1학년이 된 중등 3학년 여학생 한 명이 있었습니다. 어느 날 수업 후 상담을 요청해서 얘기를 나누게 되었는데 갑자기 학교를 휴학하고 검정고시를 준비하고 싶다고 했습니다. 이유는 그전까지는 영어를 좋아하지 않았었는데 저와 공부하면서 영어를 좋아하게 되어서 오로지 영어에만 몰입하고 더 시간을 투자하고 싶어서 학교를 그만두고 싶고 영어 강사가 너무 멋있게 보여서 장래희망도 강사로 정했다고 하더군요. 부모님과도 상담을 진행하고 결국 아이를 설득하여서 자제시킨 적이 있는데 그 친구는 그 이후로도 정말 열심히 공부해서 내신에서도 만점을 받고 고등학교 가서도 영어 동아리 활동도 열심히 하면서 여전히 영어 공부가 너무 즐겁다고 소식을 전해오고 있습니다.
그 외에도 졸업생들이 졸업 후에도 지속해서 연락을 해오고 좋은 결과를 알려주는 것이 강사로서 큰 보람인 것 같습니다. 그리고 오랫동안 다녔던 목동 학원을 그만두고 교습소를 오픈하는 과정에서 원장님과 본부장님, 그리고 데스크 직원분들, 오랫동안 함께 일했던 동료 강사에 이르기까지 모두 축하해 주시고, 방문과 격려를 해주셨던 것이 저에게는 참 감동의 순간이었습니다.
Q. 향후 목표에 대해 말씀해 주십시오.
A. 사실, 제가 오픈한 시기는 일반적으로 학원을 개원하기에 좋은 시기는 아니라고 합니다. 기말고사를 앞두고 있어서 아이들 이동이 많지 않은 시기라 보통은 겨울방학이나 개학을 앞두고 오픈을 많이 하는 경향이 있습니다. 그렇지만 저는 천천히 가더라도 제대로, 멀리 가고 싶습니다. 이곳 검단에서 아이들과 호흡하면서 아이들을 위해 최선을 다하고 끊임없이 노력하고 연구하는 좋은 강사가 되어서 결국은 아이들의 실력이 향상되는 데에 기여하는 것이 저의 목표입니다.
Q. 독자들에게 전할 말
A. 오랜 기간 동안 아이들의 영어교육을 현장에서 책임져오고 있는 강사로서, 아이들의 입시에 있어서 영어의 중요성을 알기에 항상 책임감을 가지고 ‘단 한순간의 불성실함도 용납할 수 없다’라는 마음을 가지고 일해 왔습니다. 앞으로도 저의 진심과 열정이 아이들에게 전달되기를 바라는 마음으로 매 순간 연구하고 더 나은 방법을 고민하면서 지도하겠습니다. <저작권자 ⓒ 더모스트타임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많이 본 기사
CEO 많이 본 기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