태백교육도서관(관장 노경희)은 지난 5월 17일(금)부터 6월 21일(화)까지 상장중학교 2·3학년 학생을 대상으로 ‘진로도 나다움’ 프로그램을 운영했다.
본 프로그램은 8월 16일부터 17일까지 태백시 장성에서 개최 예정인 ‘로컬 디자인 페어: 자유 영토’(행정안전부 주최, 탄탄 마을관리 사회적협동조합 주관)와 연계한 진로 프로그램으로, 청소년 디자인 워크숍 형식으로 진행되었다.
주변에서 구할 수 있는 오브제를 활용해 ‘교실에서 마을 만들기’, 목탄과 전지를 이용한 ‘빅드로잉’, 2개의 프로그램 결과물을 활용한 ‘북디자인’을 진행하였다.
‘교실에서 마을 만들기’와 ‘빅드로잉’은 다른 친구들이 만든 작품에 자신의 작품이 더해지는 공동 작업으로, 학생들이 창의성과 협력, 배려심을 기를 수 있었다.
프로그램을 기획하고 강사로 참여한 탄탄 마을관리 사회적협동조합 김신애 대표는 “다양한 활동 안에서 아이들 스스로가 어떤 것에 집중하는지 관찰할 수 있었던 좋은 시간이었다”라며 소감을 밝혔다.
노경희 관장은 “북디자이너가 되어 만든 나만의 책을 로컬 디자인 페어에 전시하고 직접 설명하는 도슨트 활동까지, 쉽게 접하기 힘든 직업군 체험 활동을 통해 학생들이 진짜 좋아하는 것과 하고 싶은 일을 찾는 기회가 되었길 바란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더모스트타임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많이 본 기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