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경데일리

[안산시] 상록수·단원보건소, 전국민 마음투자 지원사업 간담회 개최

류혜경 | 기사입력 2024/06/21 [10:47]

[안산시] 상록수·단원보건소, 전국민 마음투자 지원사업 간담회 개최

류혜경 | 입력 : 2024/06/21 [10:47]

 

안산시(시장 이민근) 상록수·단원보건소는 지난 20일 내달부터 시행되는「전국민 마음투자 지원사업」의 원활한 진행을 위해 보건소 및 동행정복지센터 담당자를 대상으로 ‘전국민 마음투자 지원사업 간담회’를 개최했다고 21일 밝혔다.

 

단원보건소 3층 단원문화실에서 개최된 이날 간담회는 보건소 및 25개 동 행정복지센터 사업담당자들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됐으며, 본격적인 사업 추진을 앞두고 ▲사업개요 ▲바우처 지원 대상자 선정 ▲사업홍보 방향 등이 논의됐다.

 

「전국민 마음투자 지원사업」은 시민의 마음건강 돌봄 및 정신질환 사전 예방·조기 발견을 위해 우울·불안 등 정서적 어려움을 겪는 시민에게 심리상담 서비스를 제공하는 사업으로, 내달 1일부터 본격 시행된다.

 

서비스 신청을 원하는 시민은 관련 증빙서류를 지참해 주소지 행정복지센터에서 1급·2급 유형 중 택일 신청할 수 있으며, 이후 보건소는 심사를 거쳐 선정된 대상자에게 전문 심리상담 서비스를 총 8회 이용할 수 있는 바우처를 제공할 예정이다.

 

이민근 시장은 “시민들이 건강한 마음가짐으로 행복하게 살아갈 수 있도록 「전국민 마음투자 지원사업」운영에 최선을 다하겠다”라며 “마음 문제로 어려움을 겪는 시민들에게 큰 용기와 힘이 되길 바란다”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