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천시] 아동청소년 정신건강캠페인 대국민 공개강좌 성료‘우울하다는 우리 아이, 어떻게 도울까요?’ 주제로 아동청소년 행복한 성장 정보 제공
부천시(시장 조용익)와 부천시정신건강복지센터(센터장 김신겸)는 아동청소년의 정신건강 증진과 행복한 성장을 위해 지난 6월 20일 ‘2024 아동청소년 정신건강캠페인’의 일환인 대국민 공개강좌를 성공적으로 마쳤다.
이번 캠페인에서는 아동청소년의 우울과 자해에 대한 올바른 정보 제공을 통해 양육자들이 자녀의 우울 증상과 자해 행동에 대해 이해하고 대응하는 방법을 알아가는 시간을 가졌다.
‘우울하다는 우리 아이, 어떻게 도울까요?’라는 주제로 아동청소년기의 우울과 자해를 예방하고 대응하는 방법에 대한 다양한 정보를 제공하고, 이를 통해 자녀의 증상과 행동 문제에 맞는 적합한 개입 방법을 습득할 수 있도록 도왔다.
특히 본 캠페인은 성양숙(미소진정신건강의학과), 이명자(마음셈정신건강의학과) 정신건강의학과 전문의와 함께 생애주기별 정신건강 문제를 예방하고 아동청소년기 정신건강의 중요성을 알리는 자리가 됐다.
조용익 부천시장은 “이번 캠페인이 아동청소년의 정신건강에 대한 이해도를 높이고, 건강한 성장을 위한 정확한 정보를 제공하는 유익한 자리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더모스트타임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많이 본 기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