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디어 아트는 현대 예술의 한 형태로, 다양한 디지털 매체를 이용하여 창작되는 예술 작품을 말한다. 이는 컴퓨터 그래픽스, 애니메이션, 인터랙티브 아트, 비디오 아트, 웹 아트 등 다양한 형태의 작품을 포함하며, 전통적인 예술 매체와 디지털 매체를 결합하여 새로운 예술 경험을 제공한다.
미술 공방에서 패드를 사용한 그림 그리기와 영상 제작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고 있다. 이는 미디어 시대에 맞춘 새로운 도전과 발전의 증거로, 전통적인 미술 기법뿐만 아니라 디지털 아트와의 융합을 통해 다양한 창작 활동이 활발히 이루어지고 있음을 보여준다.
이와 관련하여 살롱드팽복 이혜준 대표를 만나 이야기를 들어 보았다.
Q. 귀 사의 설립(혹은 창업) 취지를 말씀해 주십시오.
A. 처칠은 ‘사람은 도시를 만들고, 도시는 사람을 만든다’고 말했습니다. 이 말에서 영감을 받아, 저는 단순히 기술을 배우는 학원을 넘어 예술을 통해 소통하는 공간인 살롱드팽복을 만들게 되었습니다.
Q. 귀 사의 주요 서비스(프로그램) 분야에 대해 소개해 주십시오.
A. 아트테라피는 쿠키를 먹거나 차를 마시며 대화를 나누고, 동양화 그림을 그린 후 아이패드를 이용해 영상을 제작하는 클래스입니다. 아트런치와 아트디너는 요리하듯이 아크릴화를 제작하고, 아이패드를 이용해 영상을 제작하는 클래스입니다. 키링 만들기는 아이패드로 나만의 그림을 그린 후 키링으로 완성하는 클래스입니다. 일러스트는 아이패드로 일러스트를 그린 후 사진으로 인화하는 클래스입니다. 이모티콘 제작하기는 아이패드로 짧은 애니메이션을 만들고, 한 컷을 인화하는 클래스입니다. 비디오 드로잉은 동영상 위에 그림을 그리는 클래스입니다.
Q. 귀 사만의 특징에 대해 소개해 주십시오.
A. 살롱드팽복은 다양한 특징을 가진 공방입니다. 넓은 컨퍼런스 룸과 아이패드 30대를 보유하고 있어 단체 강의 진행이 가능하며, 국내 유일 국립 진로 체험관 '한국잡월드'에 입점해 있어 쾌적하고 접근성이 좋습니다. 또한, 아이패드를 이용해 누구나 쉽게 미디어아트 작품을 제작할 수 있으며, 어린이들도 부담 없이 참여할 수 있도록 가격과 난이도를 조절하였습니다. 동양화, 서양화 작품을 제작하고 그림이 움직이는 미디어아트를 제작할 수 있는 분당 유일 공방이며, 홍익대학교 미술대학 동양화과를 수석으로 졸업한 작가가 클래스를 진행해 전문성이 높습니다.
Q. 귀 사를 운영하는 데 있어 대표자(최종 관리자)로서, 가장 큰 보람을 느낀 사례나 기억에 남는 순간이 있다면 자유롭게 말씀해 주십시오.
A. 방문하신 분들이 예술작품을 만들 때 느끼는 즐거움을 느낄 때 가장 보람을 느낍니다. 최근 진행한 ‘경기도 교육청: 성남공유학교-살롱드팽복‘ 클래스에서 학생들이 완성한 작품을 전시하며 웃었던 모습이 가장 기억에 남습니다.
Q. 향후 목표에 대해 말씀해 주십시오.
A. 분당의 미술 공방으로서, 사람들이 행복하고 창의적으로 활동할 수 있는 공간을 만들어 살롱드팽복이 더욱 빛날 수 있도록 하고 싶습니다. <저작권자 ⓒ 더모스트타임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많이 본 기사
CEO 많이 본 기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