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순천시] 2024 지방소멸대응 복지분야 이슈 포럼 개최
이윤지 | 입력 : 2024/06/24 [17:44]
순천시(시장 노관규)는 순천시 지속가능발전협의회(상임의장 송경환) 주관으로 오는 25일 14시 순천시 반려동물문화센터 교육실에서 ‘지역기반 지속가능한 이주민 정책 및 지원방안’이라는 주제로 2024년 지방소멸대응 복지분야 이슈 포럼을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번 포럼은 ▲이주민에 대한 노동, 결혼, 주거, 복지, 교육 등 전반에 걸친 사회, 문화권 보장을 기반으로 지역기반 이주민 지원 ▲지속가능한 도시를 위한 지역의 이주민에 대한 인식 개선 ▲인권, 교육 등 사회 통합에 이르는 지방정부의 종합적 정책 방향을 모색하고자 전문가, 행정, 시민단체, 시민들이 함께 참여하여 논의하는 자리로 마련됐다.
발제에는 조영희 이민정책연구원 연구위원의 ‘지속가능발전 관점에서 본 지자체 이민정책 활용방안’과 순천이주민지원센터 마리 율리엣따 수녀가 ‘우리 지역 이주민 이웃들’에 대해 발표한다.
또한 순천대학교 송경환 교수를 좌장으로 박애리 순천대학교 교수, 이숙경 순천제일대학교 교수, 양지영 순천시에 거주하는 베트남인 대표가 토론에 참가한다.
송경환 상임의장은 “이번 포럼을 통해 지방소멸대응 이주민 정책이 지역의 특성을 고려하고 누구도 배제하지 않고 누구도 차별하지 않는 모두를 위한 지속가능한 사회통합정책이 마련되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더모스트타임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