칠곡군(군수 김재욱)은 지난 19일 칠곡군청 강당에서 관계 공무원 1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2024년 기술직 공무원 역량 강화 교육(2차)’을 실시했다.
이번 교육은 기술직 공무원에게 조달청 공공조달역량개발원 교수를 초빙하여 공사 업무에 필수적인 원가계산 및 설계변경 요령에 대한 교육과 군 자체로 사업수행능력평가(PQ)에 대한 교육을 실시하여 예산집행에 전문성과 효율성 강화를 위해 마련했다.
군은 이날 교육뿐만 아니라 24년 2월에도 기술직 공무원 역량 강화 교육(1차)으로 건설안전 관리 및 중대재해 예방 교육을 실시한 바 있으며, 3분기에는 대규모사업 현장견학을 통한 건설현장안전 및 품질관리, 4분기에는 보행안전 유니버셜디자인 가이드라인 교육을 추진할 계획으로 1회성에 그치지 않고 지속적으로 역량 강화에 힘쓸 계획임을 밝혔다.
아울러, 이날 교육에서 참석자들에게 공무원행동강령 준수와 공정한 직무수행을 통해 신뢰받는 건설 문화를 조성토록 청렴교육도 시행했다.
김재욱 칠곡군수는 “이번 기술직 공무원의 원가계산 및 설계변경 교육을 통하여 업무능력을 향상하고 직원간 정보공유를 통해 예산집행에 효율성을 더하고 앞으로도 교육의 자리를 마련하여 지속적인 직원 역량 강화에 힘쓸 것.”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더모스트타임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많이 본 기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