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경데일리

경기 수원시 ⌜베이직무브⌟ 이지현 대표 "몸을 돌보는 운동, 마음도 함께 건강해지며 긍정 에너지를 뿜도록"

이경아 | 기사입력 2024/06/25 [14:35]

경기 수원시 ⌜베이직무브⌟ 이지현 대표 "몸을 돌보는 운동, 마음도 함께 건강해지며 긍정 에너지를 뿜도록"

이경아 | 입력 : 2024/06/25 [14:35]

 

하나의 공간에서 아이돌 댄스, 근력 운동, 요가, 그리고 명상까지, 다양한 운동 프로그램을 체험할 수 있는 운동 센터가 있다. 이곳은 단순히 운동을 넘어, 건강과 행복을 동시에 추구하는 사람들을 위한 특별한 장소이다. 아이돌 댄스에서는 열정과 리듬감을, 근력 운동에서는 강렬한 에너지를, 요가와 명상에서는 평화로움과 균형을, 명상 수업에서는 마음의 안정과 휴식을 찾을 수 있다. 베이비무브에서는 이 모든 활동을 하나의 수업으로 묶어, 다양한 운동 경험을 하나로 결합하여 제공해 준다.

 

이곳은 단순히 신체적인 변화를 추구하는 곳이 아니다. 여기서는 운동을 통해 건강을 챙기는 동시에, 마음의 평화와 삶의 질을 개선하는 데 초점을 맞추고 있다. 각 수업은 수강생들에게 신체적인 장점을 제공하는 동시에, 스트레스 해소와 심신의 균형을 도모하도록 해준다.

 

이와 관련하여 경기 수원시 베이직무브이지현 대표를 만나 이야기를 들어 보았다.

 

 

▲ 경기 수원시 ⌜베이직무브⌟  단체 사진    

 

 

Q. 귀 사의 설립(혹은 창업) 취지를 말씀해 주십시오.

 

A. 학생들을 위한 운동 공간을 만들어 주고 싶었습니다. 몸과 마음 모두 건강하게 성장하며, 성장기에 있는 아이들이 나를 돌아보고 챙기는 습관을 배워서 행복하고 건강한 어른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도움을 주고 싶습니다. 함께하는 친구들의 인생에 건강한 밑거름이자 발판이 되고자 합니다.

 

, 무리한 운동이 아니라 적당한 운동으로, 편식하는 운동이 아닌 골고루 하는 운동으로 재미있는 운동시간을 만들어 드리고 싶어 창업하게 되었습니다.

 

 

Q. 귀 사의 주요 서비스(프로그램) 분야에 대해 소개해 주십시오.

 

A. 초등학교 1학년생부터 성인에 이르기까지 다양한 연령층이 수업을 받아보실 수 있습니다.

 

수업 커리큘럼은 전신 스트레칭 -> 릴스&틱톡 아이돌 댄스 -> 근력운동 -> 요가-> 명상 -> 스피치(긍정적인 것을 나누는 시간)로 진행됩니다. 댄스, 근력, 요가를 주로 수업하면서 신체를 건강하게 단련하고 이완합니다. 수업 후반부에는 마음을 다스리는 명상을 진행하고, 마무리로 수강생들이 모두 둘러앉아서 오늘 하루 좋았던 일에 대해 이야기하며 긍정적이고 건강한 소통을 나눕니다.

 

 

Q. 귀 사만의 특징에 대해 소개해 주십시오.

 

A. 저희 베이직무브에서는 다양한 운동을 한 수업안에서 다 경험하실 수 있습니다.

 

저희 센터는 몸을 쓰는 운동이 아니라 몸을 돌보는 운동을 하는 곳이자 몸과 마음이 함께 건강해지는 곳, 긍정 에너지를 채워가는 곳을 지향하고 있습니다.

 

모든 것들이 보편적인 운동센터랑 다른 점이 많은 곳입니다. 무엇보다 이런 커리큘럼의 수업은 베이직무브가 유일합니다.

 

 

Q. 귀 사를 운영하는 데 있어 대표자(최종 관리자)로서,

가장 큰 보람을 느낀 사례나 기억에 남는 순간이 있다면 자유롭게 말씀해 주십시오.

 

A. 그만두거나 쉬는 친구들이 작별 편지를 적어다 줍니다. 내용을 보면 눈물이 핑 돌 만큼 감동적이어서 보물처럼 느껴집니다.

 

"힘이 들 때 베무에서 이야기할 생각을 하면 괜찮아진다.", "‘베무덕분에 힘든 일을 어떻게 헤쳐나가야 하는지 알게 되었다.", "좋았던 일을 떠올리며 긍정적인 걸 생각하는 습관이 생겼다.", "등이 펴지고, 바른 자세의 중요성을 알게 되었다.", "‘베무를 매일매일 나오고 싶다.", "그간 다니던 학원 중에 최고의 학원이었다." 등등 아이들이 느낀 점을 이야기해 줄 때, ‘내가 바라던 공간과 시간이 만들어지고 있구나.’, ‘누군가의 인생에 작은 도움이 되어주고 있구나.’ 싶어 뿌듯합니다.

 

 

▲ ⌜베이직무브⌟ 수업 모습    

 

 

Q. 향후 목표에 대해 말씀해 주십시오.

 

A. 지점을 더 늘려보고 싶단 생각도 했으나 그건 제가 바라던 목표와는 멀어질 수도 있을 것 같아 고민 중입니다.

 

우선, 함께하는 베무식구들에게 좋은 시간과 좋은 동기부여가 되는 곳이 되었으면 합니다.

 

안정적인 운영을 위해서 총원 40명을 채우는 것이 목표였는데, 1년 새에 목표를 이루었습니다. 따라서, 앞으로의 목표는 유지입니다. ‘베무와 뜻이 맞는 분들과 함께 건강한 시간들을 채워나가고 싶습니다. 욕심부리지 않고 진정성이 담긴 시간과 공간을 차분하게 유지해 나가는 게 목표입니다.

 

 

Q. 독자들에게 전할 말

 

A. ‘어떤 운동이 나한테 맞을까?’, ‘몸치여서 춤추는 게 두렵다.’, ‘재미있게 꾸준히 할 운동을 찾는다.’라는 고민을 하시는 분은 베이직무브에서 경험해 보시길 바랍니다. 인생에 좋은 경험이자 시간이 될 거라 확신합니다.

 

머릿속으로 하는 고민과 생각으로는 변화되는 것은 없다 생각합니다. 실행해 보고, 도전해 보고, 움직여보세요! 변화가 시작될 겁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