꽃다발부터 센터피스에 이르기까지 다양한 꽃 제품을 제공하며, 꽃의 아름다움과 창의성을 함께 나누는 특별한 꽃집이 있다. 이곳에서는 신선하고 아름다운 꽃들로 만든 다채로운 꽃다발, 화환, 웨딩 부케, 그리고 센터피스 등을 만나볼 수 있다. 그뿐만 아니라, 꽃 제품 제작 수업을 통해 고객들이 직접 꽃을 다루고 예술 작품을 만들어보는 즐거운 경험을 선사한다. 꽃의 색과 향이 어우러진 이곳에서, 고객들은 일상에 활력을 불어넣고 특별한 순간을 더욱 빛나게 만드는 꽃의 매력을 발견할 수 있다.
보조개가 생기려면 보통 미소를 지어야 한다. ‘보조개’, 또는 ‘보조개를 짓다.’라는 뜻을 가진 ‘딤플(Dimple)’이라는 단어에서 유추해 볼 수 있듯이, 모든 이들이 미소 지을 수 있기를 바라는 마음으로 꽃을 제공하는 곳이다. 단순한 꽃집을 넘어, 꽃을 통한 행복과 아름다움을 나누는 공간인 것이다.
이와 관련하여 경기 수원시 ‘딤플스 플라워’ 최가영 대표를 만나 이야기를 들어 보았다.
Q. 귀 사의 설립(혹은 창업) 취지를 말씀해 주십시오.
A. 여러 식물과 꽃을 좋아하는 어머니 덕분에 어린 시절부터 꽃을 보며 자라다 보니, 자연스레 꽃을 좋아하게 되었습니다. 꽃을 좋아하는 어머니를 위해 꽃 선물을 종종 해드렸는데, 꽃을 사러 가는 길과 그걸 전달해 드리는 과정이 너무 행복했던 것 같아요.
더 많은 사람들과 이런 행복한 과정을 함께 하고 싶어 나만의 꽃집을 꿈꾸게 되었습니다.
Q. 귀 사의 주요 서비스(프로그램) 분야에 대해 소개해 주십시오.
A. 저희 ‘딤플스 플라워’에서는 꽃과 관련된 모든 상품들을 제공해 드리고 있습니다.
대표적인 제품인 꽃다발, 꽃바구니, 꽃 화병이 있으며, 이 외에도 부모님들께 현금과 꽃을 같이 담아 드리는 플라워 용돈 박스, 화려한 공간을 만들어주는 센터피스, 플로리스트와 함께 하는 플라워 클래스, 케이크 샵과의 콜라보를 통해 특별한 날을 위한 이벤트 케이크 꽃 케이크, 여러 상황에 따라 그에 맞는 플라워 디렉팅을 제공해 드리는 등 모든 서비스를 제공해 드리고 있습니다.
최근에는 꽃을 오래 간직하고 싶으신 분들을 위한 시들지 않는 꽃을 연구하고 있으며, 앞으로도 조금 더 많은 분들이 꽃에 관심을 가지실 수 있도록 항상 고민하며 배우고 있습니다.
Q. 귀 사만의 특징에 대해 소개해 주십시오.
A. ‘보조개 미소 짓다’인 뜻을 가진 ‘딤플스 플라워’의 이름대로, 저희와 함께하신 모든 분들이 항상 미소 지으며 행복하길 바라는 마음으로 일하고 있습니다.
모든 예약은 1:1 상담으로 진행하고 있으며, 받으시는 분의 나이, 성별, 선물의 목적 등등 꼼꼼한 상담을 통해 그에 맞는 상품을 제작하고 있습니다.
저희 매장을 이용하는 고객님들이 조금 더 편하게 보실 수 있도록 이미지 메뉴판과 각각의 샘플들을 정리해 두었으며, ‘딤플스 플라워’만의 감각적인 꽃 조합과 화려한 포장 스타일로 제품을 제작해 드리고 있습니다.
또한, 24시간 셀프 픽업으로 고객님들께서 원하시는 시간과 날짜에 픽업 가능합니다.
‘딤플스 플라워’는 매장을 이용하시는 고객님들 모두 편하게 이용하실 수 있도록, 항상 고객님들의 입장에서 생각하며 매뉴얼을 개선하고 있습니다.
Q. 귀 사를 운영하는 데 있어 대표자(최종 관리자)로서, 가장 큰 보람을 느낀 사례나 기억에 남는 순간이 있다면 자유롭게 말씀해 주십시오.
A. 처음 오픈했을 당시, 남성 고객님께서 여자친구분에게 줄 꽃다발을 주문해 가셨어요. 그 꽃다발을 받은 여자친구분이 꽃이 너무나도 예쁘다며 저희 매장으로 클래스 문의를 주셨습니다. 그 후로도 지금까지 꽃을 선물해야 하는 일이 있을 때마다 저희를 찾아주시는데, 얼마나 가슴이 벅차오르는지 몰라요!
저희 매장에 방문해 주신 모든 분들이 만족해 주시고, 그 후에도 특별한 날마다 저희 ‘딤플스 플라워’를 찾아주시는 게 저의 큰 행복이며 보람인 것 같습니다.
Q. 향후 목표에 대해 말씀해 주십시오.
A. 꽃에 큰 관심이 없으신 분들도 관심을 가질 수 있도록 만드는 것이 저희 ‘딤플스 플라워’의 목표입니다. 많은 분들이 꽃을 꺼려 하는 대표적인 이유가 ‘꽃이 시들어 구매하기가 꺼려진다.’라고 하더라고요. 이러한 문제를 보완할 수 있도록 레진 아트, 조화, 프리저브드 등등 다양한 분야를 공부 중입니다.
앞으로도 많은 고객님들의 의견에 귀를 기울이며 항상 노력하며, 공부하고 발전해 나가는 ‘딤플스 플라워’가 되겠습니다.
Q. 독자들에게 전할 말
A. 안녕하세요. ‘딤플스 플라워’ 플로리스트 최가영입니다.
저희 ‘딤플스 플라워’는 언제나 신선한 꽃으로 사랑하는 마음을 담아 제작을 도와드리겠습니다. ‘딤플스 플라워’는 꽃을 받으실 분들이 행복하실 수 있도록 정성스럽게 준비하겠습니다.
많은 고객님들의 특별한 날에 좋은 추억이, 좋은 선물이 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습니다!
<저작권자 ⓒ 더모스트타임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많이 본 기사
CEO 많이 본 기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