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로나19 팬데믹 이후 많은 부모님들은 아이들의 교육과 돌봄에 대한 관심이 더욱 높아졌다. 이러한 상황에서 <잼또>는 교육과 보육의 결합을 통해 아이들에게 안전하고 행복한 경험을 제공하는 클래스 키즈카페로 자리 잡았다. 법정 공휴일로 인한 기관 휴원 시에도 부모님들은 이곳의 돌봄 서비스를 통해 아이들을 안심하고 맡길 수 있다.
1:1 또는 소그룹으로 진행되는 체계적이고 전문적인 놀이교육은 아이 개인의 특성과 발달을 고려하여 맞춤형 교육을 제공하고 있다. 함께하는 자연놀이와 유아교육 전문 선생님들의 케어를 통해 아이들이 안전하게 자라고 풍요로운 경험을 쌓을 수 있는 공간이다.
이와 관련하여 인천 중구 <잼또> 전혜경 대표를 만나 이야기를 들어 보았다.
Q. 귀 사의 설립(혹은 창업) 취지를 말씀해 주십시오.
A. 유아교육을 전공하고 오랜 기간 동안 유치원과 어린이집에서 근무하며, 아이들에게 정말 필요한 교육이 무엇일까 끊임없이 고민했습니다. 이 과정에서 '엄마가 행복해야 아이가 행복하다.'라는 철학을 사내 우선 가치로 삼아, 아이와 함께하는 모든 어른들이 행복할 수 있는 교육 터를 만들고 싶다는 목표를 갖게 되었습니다.
이러한 열망과 비전을 실현하기 위해 잼또를 설립하였습니다. 잼또는 아이들의 성장과 발달에 중심을 두고, 그들이 사회적, 감정적, 인지적으로 건강하게 성장할 수 있도록 다양한 교육 프로그램을 제공합니다. 예를 들어, 창의력 개발을 위한 놀이와 예술 활동, 감정 지능과 사회적 기술 강화를 위한 프로그램 등을 포함하고 있습니다.
또한, 잼또는 부모와 가정을 포함한 모든 어른들과의 긍정적인 상호 작용을 촉진하며, 그들이 아이의 교육과 성장에 적극적으로 참여할 수 있도록 지원합니다. 부모 교육 프로그램과 함께하는 가족 행사, 열린 문화 소통 공간을 마련하여 아이와 함께하는 시간이 행복하고 의미 있는 경험으로 이어지도록 도와줍니다.
결국, 잼또는 아이들뿐만 아니라 그들을 둘러싼 모든 이들이 함께 성장하고 행복할 수 있는 교육적 환경을 조성하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습니다.
Q. 귀 사의 주요 서비스(프로그램) 분야에 대해 소개해 주십시오.
A. 아이들에게 꼭 필요한 교육은 놀이입니다. 특히, 현대 사회에서 자연과의 접촉 기회가 줄어들었죠. 우리는 자연을 경험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실내 흙 놀이터를 조성하고 흙놀이 클래스를 운영하고 있습니다. 이곳은 숲속 흙과 동일한 배합으로 구성되어 자연환경을 체험할 수 있는 공간을 제공합니다. 매주 다양한 자연물과 생물을 소개하며 동화책과 연계한 생태놀이 수업도 진행됩니다.
또한, 북 아트 클래스에서는 체육, 미술 등 다양한 종류의 체계적인 놀이 프로그램을 제공하여 아이들의 창의성과 능력을 발휘할 수 있도록 돕고 있습니다. 주말이나 법정 공휴일에는 아이들을 돌보며 부모님들에게 휴식의 시간을 제공하는 돌봄 서비스도 운영하고 있습니다. 이를 통해 기관 휴원이나 부모님의 맞벌이, 육아 부담을 최소화할 수 있는 케어 시스템을 구축하고, 아이들이 안전하게 놀이를 즐길 수 있는 환경을 제공하고자 합니다.
Q. 귀 사만의 특징에 대해 소개해 주십시오.
A. 저희 잼또는 교육과 보육의 다리 역할을 하는 클래스 키즈카페입니다. 법정 공휴일로 인한 기관 휴원 시에도 부모님들이 케어에 어려움을 겪지 않도록 돌봄 서비스를 제공하며, 1:1 또는 소그룹으로 아이 개인의 특성과 발달 수준에 맞춘 체계적이고 전문적인 놀이교육을 제공합니다.
저희 키즈카페는 언제나 자연을 체험할 수 있는 흙놀이 부스와 함께 유아교육 전문 선생님들이 직접 케어하여 아이들이 안전하고 행복한 시간을 보낼 수 있는 공간을 제공합니다.
Q. 귀 사를 운영하는 데 있어 대표자(최종 관리자)로서, 가장 큰 보람을 느낀 사례나 기억에 남는 순간이 있다면 자유롭게 말씀해 주십시오.
A. 잼또 프로그램에 대한 만족도가 높은 아이와 부모님들께서는 보통 주 2-3회가량 잼또에 방문해 주십니다. 클래스 수업을 듣고 돌봄 서비스인 케어존까지 이용하며 말씀하시기를, “잼또가 있어서 정말 다행이에요.”라고 마음을 전해 주십니다. 아이들은 “잼또 재미있어! 매일 오고 싶어요!”라고 하며 좋아하는 모습을 보입니다. 이렇듯 아이와 부모 모두 만족하는 모습을 볼 때, 큰 보람을 느낍니다.
Q. 향후 목표에 대해 말씀해 주십시오.
A. 잼또의 대표이자 한 아이를 키우는 부모인 저도, ‘잼또와 같은 키즈카페가 있어서 정말 다행이다.’, ‘나도 자주 이용하고 싶다.’라는 생각을 합니다.
아이들에게 유익하고 필요한 교육기관이자 키즈카페로써 탄탄한 인정을 받아 전국적으로 잼또가 필요한 모든 부모님께 닿길 바랍니다.
<저작권자 ⓒ 더모스트타임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많이 본 기사
CEO 많이 본 기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