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경데일리

[인천교육청] 교육복지사 직무연수 실시

정인우 | 기사입력 2024/07/05 [10:40]

[인천교육청] 교육복지사 직무연수 실시

정인우 | 입력 : 2024/07/05 [10:40]

 

인천광역시교육청(교육감 도성훈)은 4일 인천대학교 송도캠퍼스에서 교육복지사 226명을 대상으로 직무연수를 실시했다.

 

이번 연수는 변화하는 사회 환경에 맞춰 교육복지사의 직무 역량을 높이기 위해 마련했으며 ▶도성훈 교육감 정책 특강 ▶저자 초청 특강 ▶사업평가의 필요성 이해 교육 등 다양한 과정으로 운영했다.

 

도성훈 교육감은 ‘학생성공시대를 여는 인천교육’을 주제로 특별강연에서 인천교육의 방향성과 목표, 교육복지사의 역할에 대한 비전을 제시했다.

 

도 교육감은 변화하는 교육 환경과 사회적 요구에 맞춰 교육복지사들이 도전과 성장을 이어가길 당부하며, 인천교육의 미래를 함께 만들어 가자고 강조했다.

 

이어 ‘요즘 아이들 마음고생의 비밀’ 저자인 김현수 명지병원 교수의 특강과 김광혁 전주대학교 교수의 사업평가 필요성 이해 교육이 진행됐다.

 

연수에 참석한 교육복지사는 “이번 연수가 학생 지원에 필요한 지식과 기술을 습득하는 데 실질적인 도움이 되었다”며 “앞으로 직무 역량과 전문성을 높여 학생들에게 제공되는 교육 복지 서비스의 질을 향상시키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인천시교육청은 2005년부터 교육복지우선지원사업을 운영하고 있으며 특히 올해는 교육복지사 64명을 증원해 사업 기준에 따른 모든 초·중·고등학교에 배치했다.

 

사업 기준에 미치지 못하는 학교에는 온이음센터가 거점기관이 되어 교육 복지 서비스를 직접 지원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