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경데일리

[남해군] 남해몰, 하반기 입점업체 모집

류혜경 | 기사입력 2024/07/04 [15:25]

[남해군] 남해몰, 하반기 입점업체 모집

류혜경 | 입력 : 2024/07/04 [15:25]

 

 

남해군은 2024년 남해몰 하반기 입점 신청자를 모집한다고 밝혔다.

 

입점을 희망하는 자는 남해몰(www.enamhae.co.kr) 게시판 또는 남해군청 홈페이지(새소식)에서 신청서를 내려받아 작성 후 첨부서류와 함께 남해군 농업기술센터 유통지원과 통합마케팅팀으로 제출하면 된다.

 

모집기간은 8월 9일(금)까지이며, 신청 가능 품목은 군내에서 생산되는 농·축·임·수산물이나, 이를 사용한 가공상품이다. 남해몰 입점업체는 배송비 지원, 소비자 쿠폰발행 등 다양한 지원을 받을 수 있다.

 

남해몰 입점은 신청서 제출로 바로 결정되는 것이 아니라, 심도있는 검증과 심의를 거쳐 승인이 결정된다.

 

먼저 담당부서의 서류검토 및 현장조사가 이뤄진다. 이 과정을 통해 온라인 판매 역량 및 생산규모 등을 파악하게 되며, 이후 남해군 보물섬 쇼핑몰 운영위원회에서 엄격한 심의 후 최종 승인을 결정한다.

 

현재 남해몰에는 300여개 제품(92개 업체)이 판매되고 있다. 대표적인 인기상품으로 시금치, 마늘, 어간장, 흑마늘 가공품 등이 있다. 특히, 올해 4월부터 땅두릅에 이어 마늘, 홍감자, 미니단호박 등에 대한 타임세일이 진행돼 많은 판매가 이루어지고 있다. 소비자가 할인된 가격으로 제품을 구매할 수 있도록 할인쿠폰을 지원하고 있다.

 

조혜은 유통지원과장은 “군내 경쟁력 있고, 특색 있는 업체를 지속적으로 발굴하여 이들 업체와 남해몰이 서로 상생하여 발전해 나갈 수 있도록 다양한 지원방법을 모색하겠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