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경데일리

[인천교육청] 학교폭력예방 어울림 나눔주간3 캠페인 운영

송재구 | 기사입력 2023/09/25 [12:40]

[인천교육청] 학교폭력예방 어울림 나눔주간3 캠페인 운영

송재구 | 입력 : 2023/09/25 [12:40]

 

 

인천광역시교육청(교육감 도성훈)은 학교폭력예방 어울림 나눔주간3 캠페인 ‘우리를 지키는 힘, 따듯한 말 한마디!’를 25일부터 10월 14일까지 실시한다.

 

인천시교육청은 따뜻한 말 한마디 캠페인 운영을 위해 언어폭력 예방 초등, 중등학교별 수업지도안을 개발‧보급했다. 각 학교는 교육 과정 운영 계획에 따라 해당 기간 교과 시간과 창의적체험활동, 학생자치회 등과 연계해 자율적으로 캠페인을 운영한다.

 

캠페인 물품으로는 친구와 가족에게 힘을 줄 수 있는 메시지를 담은 스티커를 제작했다. 편지나 메모를 쓰고 스티커를 활용해 마음을 전할 수 있도록 했다. 또한 언어폭력 예방인식을 제고하기 위해 SNS 대문이나 프로필에 언어폭력 예방 메시지를 게시하는 챌린지를 운영한다.

 

캠페인에 참여한 교사는 “일상생활과 사이버상에서의 언어폭력 발생 비율이 점점 높아지고 있어 평소 자신의 언어습관을 돌아보고 가정에서도 바른 언어 사용을 꾸준히 실천하도록 홍보할 필요가 있다”며 “어울림 프로그램을 적용해 수업 중에도 지속적으로 안내하고, 학생들이 직접 언어폭력 예방활동에 참여할 수 있도록 독려하겠다”고 말했다.

 

도성훈 교육감은 “학생 참여 중심의 어울림 나눔주간 캠페인을 통해 우리 학생들이 서로 공감과 소통으로 행복한 공동체를 만들고, 학교 폭력 없는 평화롭고 안전한 학교생활을 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