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천시] 지방공기업 발전 유공 ‘행정안전부장관’ 표창 받아전체 평균 크게 상회하는 높은 점수 획득…하수도 우수 도시 ‘순항’
부천시(시장 조용익)는 행정안전부 주관 전국 지방공기업 경영평가에서‘2022년 하수도 분야 지방공기업 발전유공 기관’으로 선정돼장관상을 수상했다고 밝혔다.
행정안전부가 주관하는 지방공기업 발전유공 포상은 △공공기관 효율화 △지역경제 활력 제고 △사회적 책임 강화 △참여와 협력 활성화 등 4개 분야에서 우수한 성과를 달성한 지방공기업을 선정해 수여하고 있다.
부천시는 이번 평가에서 지속가능경영 영역, 경영성과 영역, 사회적가치 영역 등 모든 영역에서 전국 하수도공기업 전체 평균을 크게 상회하는 높은 점수를 받았으며 특히 경영평가 영역의 성과 분야에서 좋은 평가를 받았다.
한편 부천시는 하수도공기업 경영평가에서 2020년 및 2022년 평가에서 2회 연속 전국최우수 기관(가등급)을 획득하며 보통교부세 2억 원을 확보했다. 또한 공공하수도운영관리 실태점검 평가에서 2020·2021년 연속 최우수, 2022년 우수기관으로선정되며 명실상부한 하수도 우수 도시임을 입증했다.
조용익 부천시장은 “앞으로도지속적인 경영개선과 건전재정 운영으로 공익성을 높이고 하수시설의 효율적 관리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더모스트타임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많이 본 기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