키즈카페는 아이들이 안전하게 뛰어놀고, 부모들이 잠시 휴식을 취할 수 있는 특별한 공간으로 자리 잡고 있다. 이러한 장소는 아이들의 신체 발달과 사회성 향상에 도움을 주며, 다양한 놀이 기구와 학습 도구를 통해 창의력을 자극한다. 특히, 많은 키즈카페가 부모와 아이가 함께 즐길 수 있는 활동을 제공하여 가족 모두에게 소중한 추억을 선사한다.
이와 같은 일반 키즈카페의 장점에 더해, 12~24개월 아이들을 위한 초대형 비지 보드를 설치한 무인 키즈카페로 차별화된 경험을 제공하는 곳이 있다. ‘키즈앤룸’은 단독 대관 시스템을 통해 프라이빗한 놀이 공간을 제공하며, 몬테소리 생활 영역 학습 놀이를 모아놓은 비지 보드는 아이들의 호기심을 자극하고 소근육 발달과 문제 해결 능력을 키워준다.
또한, 우크라이나에서 특별 제작된 비지 보드를 통해 아이들에게 특별한 학습 경험을 선사하며, 인근 상권과의 협업을 통해 부모와 아이 모두가 만족할 수 있는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한다. 커피와 생화, 다양한 파티 구성 옵션도 만나볼 수 있다.
이와 관련하여 서울 송파구 가락동 ‘키즈앤룸’ 김주리 대표를 만나 이야기를 들어 보았다.
Q. 귀 사의 설립(혹은 창업) 취지를 말씀해 주십시오.
A. 아이들과 엄마들이 모두 즐겁고 편안하며 안전한 공간을 만들고 싶었습니다. 일반 키즈카페에서는 힘과 덩치 차이가 있는 아이들이 함께 노는 경우가 많죠. 따라서, 상대적으로 작은 미취학 아동들의 엄마들이 계속 긴장해야 하고, 한두 시간씩 집중하며 모니터링해야 합니다. 엄마들은 지인들과 모여 잠시 사는 얘기를 나누고 시간을 누리고 싶지만, 이는 아이를 양육하는 부모들에게는 쉽지 않은 사치입니다.
이러한 이유로 부모와 아이들이 모두 '편하고 Fun하게' 누릴 수 있는 공간을 꿈꾸게 되었습니다. 생일파티나 특별한 날을 기념할 때, 눈치 보지 않고 친구들끼리 원하는 방식으로 꾸미고 음식을 준비할 수 있는 나만의 공간이 필요하다고 생각해 개업하게 되었습니다.
Q. 귀 사의 주요 서비스(프로그램) 분야에 대해 소개해 주십시오.
A. 친한 친구들과 오손도손 모여 우리만의 공간을 단독 대관하는 프리미엄 무인 키즈카페입니다.
일상에서도 그리고 특별한 날 기념도 부담 없이 누릴 수 있는 공간으로서, 배달 음식도 가능해서 엄마, 아빠들에겐 편안한 쉼을 주며 아이들에게는 신나는 나만의 공간이 됩니다. 우리 가족이 편하게 사용하는 것부터 최대 16명 이상까지도 수용이 가능한 공간으로, 다양한 편의 물품들이 구비되어 있습니다.
Q. 귀 사만의 특징에 대해 소개해 주십시오.
A. 송파개롱역점은 전국 최초이자 유일하게(현재까지) 12~24개월 아가를 위한 '초대형 비지 보드'를 설치한 키즈카페입니다. 비지 보드(Busy Board)는 몬테소리 생활 영역 학습 놀이를 모아놓은 집합체로, 미국에서 아버지의 사랑과 지혜로 탄생한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12~24개월 아가들은 호기심과 모방 학습이 증가하는 시기입니다. 실생활에 있는 소품과 장치들에 대한 이 시기 아이들의 관심과 무한 반복 행동을 관찰하다가, 이를 하나의 판에 모아주게 된 것이 비지 보드의 발단입니다. 이 보드는 아이들의 소근육 발달, 모방 학습, 문제 해결력, 오감 자극 등 다양한 학습 놀이를 제공합니다.
특히, 키즈앤룸의 비지 보드는 전쟁으로 힘든 우크라이나를 응원하기 위해 우크라이나 공방에서 특별 주문 제작하여 어렵게 한국에 도착한 비지 보드입니다.
그 외에도 인근 상권과의 시너지를 위해 많은 노력을 기울이고 있습니다. 숨은 커피 고수인 GIG Coffee Lab과 제휴하여 풍미 깊은 고급 커피를 특별 가격으로 제공하고, 세련된 플라워샵 자르뎅플라워와 협력하여 매주 특별한 생화로 방문객을 반기고 있습니다. 뿐만 아니라, 특별한 날을 더욱 빛나게 해줄 파티 공간 디자인 스타일리스트 BP 프로젝트와 제휴하여, 사용자가 원하는 구성을 할인된 가격에 선택할 수 있도록 옵션에 적용했습니다.
앞으로도 시너지를 낼 수 있는 업체들과 지속 협의하여 더욱 유익한 혜택을 제공하기 위해 노력하겠습니다.
.Q. 향후 목표에 대해 말씀해 주십시오.
A. 초심을 잃지 않고 일관성 있게 운영하는 것입니다.
Q. 독자들에게 전할 말
A. 부모들과 아이들 모두에게 기쁨이 되는 공간이 되기를 소망하며, 일상 속에서 또는 특별한 날을 보낼 수 있는 나만의 공간으로, 가까운 곁에서 모두의 성장을 응원하고 싶습니다!
<저작권자 ⓒ 더모스트타임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많이 본 기사
CEO 많이 본 기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