취미 생활은 많은 사람들에게 큰 매력을 주며, 특히 창의적이고 손으로 무언가를 만들고 새로운 경험을 즐기는 것을 선호하는 사람들이 많다. 이러한 이유로 공방이 인기를 끌고 있는 가운데, 캔들 공방은 특히 흥미로운 선택이다. 향을 더하는 것이 캔들의 의미를 풍부하게 해주어, 사람들은 감각적인 경험을 통해 특별한 시간을 보낼 수 있다. 캔들 공방에서는 기본적인 캔들 제작부터 개인 맞춤형 향수 캔들, 각종 테마나 계절에 맞는 특별한 캔들까지 다양한 종류의 캔들을 만들 수 있다.
이와 관련하여 윈썸공방 김유솔 대표를 만나 이야기를 들어 보았다.
Q. 귀 사의 설립(혹은 창업) 취지를 말씀해 주십시오.
A. 캔들을 태우고 향을 맡으면서 하루를 마무리할 때 느꼈던 행복함을 다른 사람들에게도 전달하고 싶었습니다. 내가 제작한 작품들로 고객님께서 같은 감정을 느낀다면 저의 하루가 행복할 것 같다는 생각이 들어 창업을 결심하게 되었습니다. 창업을 시작하면서 생각했던 건 하나인 것 같습니다. 지내다 보면 오래도록 기억에 남아 있다 문뜩 떠오르는 순간들이 있습니다. 잊지 못할 풍경을 보았을 때, 그때 들렸던 노래가 다시 들려올 때, 그리고 그때 맡았던 향이 코에 스칠 때, 향으로 인한 기억은 오래가고 그 향이 스칠 때마다 기억이 떠오릅니다. 제가 제작한 작품들이 고객님께 그런 순간들이 되어 작품을 다시 보았을 때나 향이 코에 스칠 때, 클래스를 하며 들었던 노래가 다시 들려올 때 떠오르는 행복한 기억들로 남았으면 좋겠다는 마음입니다.
Q. 귀 사의 주요 서비스(프로그램) 분야에 대해 소개해 주십시오.
A. 원하는 향을 첨가하여 직접 캔들을 제작해 보는 원 데이 클래스를 하거나 주문을 받아 제작합니다. 원 데이 클래스 과정이나 주문 제작은 세세하게 나누어져 있습니다. 약 두 시간여 동안 원하는 모양과 향을 선택하여 캔들을 제작해 보며 특별한 경험을 할 수 있도록 도와드리고 있습니다.
필라캔들 클래스, 청키캔들 클래스, 홀더 클래스 등 다양하게 진행하고 있으며 성인만 아니라 중고등학생까지 다양한 커리큘럼으로 진행하고 있습니다. 주문 제작은 크게 시즌마다 들어가는 제작과 결혼 부케나 꽃다발로 제작하는 부케기프트, 기업 단체나 회사의 단체 주문 제작으로 진행하고 있습니다.
Q. 귀 사만의 특징에 대해 소개해 주십시오.
A. 프라이빗 한 공간에서 모르는 사람과의 합동 클래스가 아닌 나만을, 우리만을 위한 시간을 가질 수 있다는 것이 특별한 점인 것 같습니다. 시간에 재촉당하지 않도록 여유 있는 클래스로, 나만을 위해 힐링 할 수 있는 시간을 가질 수 있으며 나만의 작품을 가지고 갈 수 있습니다. 또 차별화된 자체 제작 작품이 장점이라고 생각합니다. 시즌의 상품성과 연령대, 구매 목표를 고려하여 제작한 작품으로 구매자의 입장에서 합리적인 가격으로 구매할 수 있는 윈썸에서만 볼 수 있는 자체 제작 디자인 작품입니다.
Q. 귀 사를 운영하는 데 있어 대표자(최종 관리자)로서, 가장 큰 보람을 느낀 사례나 기억에 남는 순간이 있다면 자유롭게 말씀해 주십시오.
A. 가장 기억에 남는 일은 부케기프트의 첫 번째 고객님과의 만남입니다. 부케기프트를 오픈한 후, 그 고객님께서 처음으로 주문해 주셨을 때 저는 최선을 다해 작품을 제작했습니다. 고객님께서는 매우 만족해 주셨지만, 첫 작품이라는 점에서 시간이 지난 후에는 부족한 부분들이 보이기도 해서 아쉬움도 있었습니다. 그런데 공방 2주년을 맞이하던 시점에 고객님께서 다시 연락을 주셨습니다. 리마인드 웨딩 촬영을 하면서 소중했던 부케의 의미를 되새기면서 부케기프트 작품을 소품으로 사용해서 촬영하고 부케기프트 단독 촬영도 했다며 사진을 보내 주셨습니다. 고객님의 소중한 의견에 감사함을 느끼며, 이 경험을 통해 모든 작품을 소중하게 여기며 작업해야겠다고 다짐하게 되었습니다.
또한 강의가 끝난 후에도 감사하다며, 뜻깊은 시간이었다고 말해주실 때마다 보람을 느끼고 있습니다. 고객님들이 주문 제작 후에 남겨주시는 소중한 후기들을 읽으면서, 제가 처음 다짐한 것처럼 제가 느끼는 행복이 고객님께도 전해지는 것 같아서 매우 보람을 느낍니다.
Q. 향후 목표에 대해 말씀해 주십시오.
A. 공방을 조금 더 키워서 창업된 기업 시스템을 만들고 싶습니다. 기업 워크숍이나 특강으로 수업의 활동 방향을 넓히고 싶습니다. 또 부케기프트의 방향성을 넓혀 좀 더 다양한 주문 제작 판매와 겨울 크리스마스 시즌 제작 캔들의 판매로 작년보다 더 많은 사람들에게 캔들의 가치를 알리고 다양한 사람들의 행복을 제작할 예정입니다. 향후에는 클래스와 출강 경험을 살려 청소년들을 위한 센터나 복지센터에 재능기부를 하고 싶습니다. 캔들 클래스와 더불어 제 창업 가치관과 관련된 정보를 제공하는 서비스도 하고 싶은 계획도 있습니다.
Q. 독자들에게 전할 말
A. 내가 좋아하는 일을 직업으로 삼을 수 있다는 것이 얼마나 행복한 일인지, 그 경험을 독자들에게 전하고 싶습니다. 취미로 시작해서 배우고 도전하며, 열정을 가지고 창업에 나설 때 사용한 모든 시간과 노력은 지금이라도 되돌아보면 전혀 아깝지 않았습니다. 나 자신을 위해 시간을 내어 클래스도 듣고, 내게 의미 있는 사람들에게 캔들을 선물하기도 하면서 행복했으면 좋겠습니다. <저작권자 ⓒ 더모스트타임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많이 본 기사
CEO 많이 본 기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