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주시농업기술센터(소장 안치중)는 지난 9월 22일(금) 2023년도 농업기술보급 시범사업 대상 농업인 100여명과 관계자들이 참여한 가운데 평가회를 개최하였다.
이날 평가회는 2023년도 여주시농업기술센터에서 추진하고 있는 작물연구분야 21개사업, 소득기술분야 36개사업, 축산미생물분야 22개사업의 총 114개소의 시범사업 대상농가들과 해당 사업담당자들이 직접 만나 사업과 관련된 의견을 나누고, 사업별 추진 상황에 대한 평가를 실시하였다.
이번 평가회는 작물연구분야 “지역특화 소득작목 선도단지 육성 시범”, 소득기술분야 “이상기상 대응 원예작물 안정생산 기술 시범”, 축산미생물분야 “느타리버섯 재배 폐열활용 에너지 절감 시범” 사업장을 직접 방문하여 현장평가를 실시하였고, 추진상 문제점 및 개선방안 모색을 위한 종합토론 등이 진행됐다.
또한, 이번 평가회는 여주시농업기술센터에서 실시하는 “지역 대표 쌀 품종”개발을 위해 진행되고 있는 지역적응시험포장을 방문하여 농가들의 다양한 의견을 공유하는 일정을 포함하였다.
정건수 기술보급과장은 “이번 평가회를 통해 농업기술보급 시범사업 추진시 발생하는 문제점을 도출하고 개선방안을 공유하는 등 여주 농업 발전을 위한 뜻깊은 시간을 보냈으며, 앞으로도 농업기술센터는 여주시 농가 소득 증대를 위해 열심히 노력하겠다”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더모스트타임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많이 본 기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