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경데일리

서울 강북구 라온태권도 이승현 대표 “최첨단 교육 시스템과 태권도 발전을 위한 도전”

류혜경 | 기사입력 2024/07/26 [14:17]

서울 강북구 라온태권도 이승현 대표 “최첨단 교육 시스템과 태권도 발전을 위한 도전”

류혜경 | 입력 : 2024/07/26 [14:17]

 

태권도는 한국의 전통 무술로, 발차기와 손동작을 중심으로 한 격투 기술과 정신 수양을 중요시하는 운동이다. 많은 사람들에게 태권도는 신체 단련뿐만 아니라 자기방어 능력과 정신적 집중력을 기르는 데 도움이 되는 운동으로 인식되고 있다. 태권도를 배우면 체력과 유연성이 향상되며, 자신감과 인내심을 기를 수 있다. 또한, 규칙과 예절을 배우고, 사회적 상호작용을 통해 인성을 발전시키는 데 도움이 된다.

 

이와 관련하여 라온태권도 이승현 대표를 만나 이야기를 들어 보았다.

 

 

▲ 라온태권도 이승현 대표    

  

 

Q. 귀 사의 설립(혹은 창업) 취지를 말씀해 주십시오.

 

A. 저는 강북구에서 태어나 이 동네에서 자라고 이 동네에서 가정을 꾸리며 살아가고 있는 일명 토박이입니다. 어린 시절 흔히 강남과 강북으로 구분되며, 잘 살지 못하는 동네, 교육적 환경이 좋지 않다고 인식이 박혀있었습니다. 그런 강북구에서 제가 서울 16개 구를 돌며 사범을 하며 배워 온 우수한 수업 내용과 환경을 제 후배들을 양성한다는 마음가짐으로 이곳에 20139월에 설립하게 되었습니다.

 

 

Q. 귀 사의 주요 서비스(프로그램) 분야에 대해 소개해 주십시오.

 

A. 기본적으로 태권도 교육을 제공하며, 이를 보다 다양하게 접근합니다. 겨루기 스텝에서의 활용을 위한 줄넘기 교육을 합니다. 저는 학교 정규 수업 시간 음악줄넘기 강사로도 활동하고 있습니다. 또한, 인성 교육은 아이들의 몰입을 돕기 위해 영상을 활용하며, 전자칠판을 이용합니다. 스마트 호구를 활용하여 게임식으로 교육, 실전을 위한 격투기 교육도 제공합니다. 유아 체육에서는 유치부 아이들의 흥미와 신체 밸런스를 잡아주는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습니다. 학교 체육 프로그램은 학교 내 체육 실기를 지원합니다.

 

 

Q. 귀 사만의 특징에 대해 소개해 주십시오.

 

A. 제자들과 유치원, 초등학교, 중학교, 고등학교 등에서 동문인 경우가 많으며, 학부모님들과도 동네 선후배 관계가 많아 돈독한 관계를 유지할 수 있습니다. 태권도의 수련 특성상 4품까지 7년의 교육 기간이 걸리기 때문에 아이들과 장기적으로 관계를 형성하게 되며, 2의 아빠로 인식되기도 합니다. 저는 동네 토박이로서 지역 구석구석을 잘 알고 있으며, 과거와 미래를 함께 하면서 스승과 제자 이상의 깊은 관계를 형성하고 있습니다.

 

또한, 저의 이력으로는 2019년 기준 세계 최연소 7, 서울시 승품단 심사위원, 초등학교 음악 줄넘기 강사, 유치원 강사, 군 시절 수방사 출신으로 대통령 경호실 근무, KTK 격투기 6, 합기도 4단 등 다양하다 보니, 제자들에게 높은 수준의 교육을 제공할 수 있습니다. 최신식 교육 도구 전자 칠판과 스마트 호구 등을 적극 도입하여 더 나은 교육 환경을 구축하고 있습니다.

 

 

Q. 귀 사를 운영하는 데 있어 대표자(최종 관리자)로서,

가장 큰 보람을 느낀 사례나 기억에 남는 순간이 있다면 자유롭게 말씀해 주십시오.

 

A. 크게 두 가지로 나눌 수 있습니다. 첫 번째는 학부모님들께서 서로 말씀을 나누시다가, 유치부 때부터 성인이 될 때까지 지도한 아이의 부모님께서 다른 부모님들께 라온태권도를 추천해 주시며 저를 제2의 아빠라고 칭찬해 주실 때가 기억에 남습니다. 두 번째로는, 제가 대회에서 성과를 내고자 하는 욕심이 많아서 선수 육성을 진행하던 중, 재능이 뛰어난 제자가 나타났습니다. 하지만 제 개인적인 욕심을 내려놓고 그 제자가 전문 엘리트 교육을 받을 수 있도록 학교 태권도부에 입단시켰습니다. 그 결과, 제자는 초등학교 시절부터 서울체고 입학을 약속받을 만큼 뛰어난 성적을 거두었고, 항상 찾아와 주어 매우 기쁩니다.

 

 

▲ 라온태권도 아이들    

  

 

Q. 향후 목표에 대해 말씀해 주십시오.

 

A. 우리 라온친구들이 더 좋은 환경에서 수업할 수 있도록 최첨단 교육시스템 완비 및 최연소 태권도 8단 도전 및 향후 태권도 제도권에 임원이 되어서 우리의 문화유산인 태권도를 더욱 가치 있게 만드는 데 일조하고 싶습니다.

 

 

Q. 독자들에게 전할 말

 

A. 요즘 태권도장이 많아 아이들의 도장 선택에 고민이 많으실 것입니다. 교육은 단시간에 이루어지지 않으며, 단순히 친구를 따라가는 것이 아니라 부모님께서 직접 발품을 팔아 도장의 교육 방식과 환경을 꼼꼼히 살펴보시고, 아이의 평생 스승을 신중히 선택해 주시기를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