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경데일리

서울 영등포구 스튜디오라이킷 이수빈 대표 “좋아하는 것을 담을 수 있는 공간”

이윤지 | 기사입력 2024/07/29 [15:44]

서울 영등포구 스튜디오라이킷 이수빈 대표 “좋아하는 것을 담을 수 있는 공간”

이윤지 | 입력 : 2024/07/29 [15:44]

 

현대 사회의 사람들은 프라이빗한 공간을 선호하는 경향이 있다. 이는 개인적인 프라이버시와 독립적인 활동을 중시하며, 자신만의 편안한 환경을 원하기 때문이다. 요즘 스튜디오나 파티룸 등 공간을 대여하는 업체들이 많아진 것은 이러한 수요에 부응하기 위한 결과이다. 이러한 공간은 모임, 작업, 또는 다양한 활동을 할 수 있는 유연성을 제공하며, 사람들이 개인적인 필요와 성향에 맞춰 최적의 환경을 조성할 수 있도록 돕는다이와 관련하여 스튜디오라이킷 이수빈 대표를 만나 이야기를 들어 보았다.

 

 

▲ 스튜디오라이킷 이수빈 대표    

 

  

Q. 귀 사의 설립(혹은 창업) 취지를 말씀해 주십시오.

 

A. 유튜브 PD, 그리고 인디 성우로 활동을 하면서 많은 스튜디오와 녹음실을 다니게 되었습니다. 점차 보는 곳이 많아지고 필요에 따라 경험하다 보니 창작물을 만들어내는 사람으로서 나만의 공간에 대해 필요성을 인식하기 시작했고, 처음에는 저의 전문성 확장을 위해 창업을 고려한 것이 이 스튜디오의 시작입니다. 그렇다 보니 저라는 사람의 아이덴티티를 담은 공간을 연출하고자 고려하였고, 기호가 명확하며 좋아하는 것이 굉장히 다양한 저의 특성을 담아서 ‘like it’. 오시는 분들도 좋아하는 것을 담을 수 있는 공간이 되기를 바라는 아이 같은 마음으로 노란색이 가득한 스튜디오 라이킷으로 이름을 지었습니다.

 

 

Q. 귀 사의 주요 서비스(프로그램) 분야에 대해 소개해 주십시오.

 

A. 우선은 기본적으로 촬영 및 파티룸을 기반으로 하는 렌탈 서비스를 기본으로 하고 있고, 내레이션, 더빙 및 PD의 직업적 특성을 살려 콘텐츠 제작 및 디자인 작업을 하고 있습니다. 더 나아가서는 사람이 모이는 공간의 특성상 콘텐츠 사업으로 확장하려는 계획을 가지고 있어 몇 번의 클래스를 시범적으로 운영하는 상태이며 전시까지도 작게 꾸릴 수 있는 특별한 공간으로 채워나가려고 합니다.

 

 

Q. 귀 사만의 특징에 대해 소개해 주십시오.

 

A. 아무래도 영상 및 촬영과 관련하여 현장 이해도가 높은 현직 PD가 운영하는 스튜디오라는 점에서 작은 공간이지만 큰 강점을 가질 것 같습니다. 촬영에 있어 불편함이 없게끔 만들려고 노력 중이며 아직은 미드앤센추리 콘셉트 기반의 무난한 스튜디오지만 하나하나 제가 좋아하는 것들로 채워나갈 때 오시는 분들께도 큰 설득력으로 다가갈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크기나 비싼 인테리어 이런 것들을 떠나서 이 공간에서 제가 있음으로써 브랜딩이 되고 유의미하기를 바랍니다. 이 작고 소중한 공간을 어떻게 다각도로 활용할지 계속 연구 중입니다.

 

 

▲ 스튜디오라이킷 내부 전경    

 

  

Q. 귀 사를 운영하는 데 있어 대표자(최종 관리자)로서,

가장 큰 보람을 느낀 사례나 기억에 남는 순간이 있다면 자유롭게 말씀해 주십시오.

 

A. 아직 오픈한 지 얼마 되지 않았기 때문에 사람들이 방문할 때가 가장 보람차고 기쁩니다. 처음에는 단순히 제 공간이 생겼음에 기뻐했는데, 이제는 이 공간의 호스트로서 손님이 있어야 이 공간이 빛날 수 있다는 생각이 듭니다. 제가 좋아하는 공간에 좋아하는 사람들이 방문할 때, 그리고 좋아하는 일들에 관해 이야기 나눌 때가 아직은 가장 기쁜 것 같습니다.

  

 

Q. 향후 목표에 대해 말씀해 주십시오.

 

A. 올해 중으로 기존의 수입 파이프라인을 강화하여서 모임 사업과 콘텐츠 사업을 더욱 발전시키는 것입니다. 1인 사업장으로 안정적인 환경을 구축한 만큼, 이 공간에서 수익을 최대화할 수 있는 기회를 연구하고자 합니다. 애정과 관심을 담아 흥미로운 공간으로 발전시켜 나가겠습니다. 또한, 성우 활동을 통해 취미 성우반과 같은 클래스 활동을 이미 시작하였으며, 향후에는 방송 활동뿐만 아니라 일반인들도 이용할 수 있는 다양한 클래스를 확장하고, 이 공간에서 사람들이 참여할 수 있는 콘텐츠를 구상할 계획입니다.

 

 

Q. 독자들에게 전할 말

 

A. 저는 다양한 취미와 하고 싶은 것이 많은 사람입니다. 때로는 이러한 열정이 어려움을 겪는 사람들을 만나는 계기가 되기도 합니다. 하지만 항상 선의와 진정성을 갖고 다가가려 노력하며, 에너지를 나누는 것이 아니라 그 에너지가 곱절로 되돌아올 수 있는 사람이 되고 싶습니다. 이 공간이 저와 다른 이들에게도 도움이 되길 바라며, 즐겁고 의미 있는 삶을 살고자 합니다. 즐거움은 순환하는 것이라고 생각하며, 제 작은 생각이 여러분에게도 작은 즐거움을 주기를 바랍니다. 오늘도 그 에너지를 얻으며 살아가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