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시교육청] 유아교육진흥원이 쭉쭉 키우는 청렴 새싹- 유아 눈높이에 맞추어 만들고, 찾고, 키우는 청렴 행사 개최 -서울특별시교육청유아교육진흥원(원장 맹진아)은 『유아교육진흥원이 키우는 청렴 새싹』 행사를 9월 23일 토요일에 가족 민속놀이 체험행사와 함께 개최한다. 민속놀이 체험행사는 사회적배려대상자를 대상으로 8월 31일 목요일부터 9월 4일 월요일까지, 일반 대상으로는 9월 7일에 사전 신청을 받았으며 아동 115명, 학부모 160명을 대상으로 진행된다.
민속놀이 체험 활동과 동시에 진행되는 이번 행사는 유아들의 눈높이에 맞춘 다양한 놀이 활동을 통해 청렴의 가치를 내면화하는 데 목적이 있다. 유아기부터 청렴 인식을 높이고 가족과 함께 청렴 실천 의지를 다질 수 있도록 기획되었다.
지난 7월 실시한 청렴 슬로건 공모전 출품작 중 “햇살 같은 양심, 봄비 같은 정직, 청렴 새싹이 쭉쭉 자라요”를 반영하여 “우리가 만드는 청렴, 우리가 찾은 청렴, 우리가 키우는 청렴”이라는 세 가지 주제로 행사 내용을 구성하였다.
유아교육진흥원에 체험을 위해 방문한 유아들이 청렴 주제별로 진행되는 청렴 키링 만들기, 청렴 공 찾기, 청렴 해바라기 키트 나눔, 청렴 배 띄우기 등의 행사를 통해 체험이 끝난 후에도 가족과 함께 일상 속에서 자연스럽게 청렴 가치를 만들고, 찾고, 키워나갈 수 있도록 모두가 함께하는 문화 체험의 시간을 계획했다.
맹진아 유아교육진흥원장은 “모든 교육은 유아기부터 시작하면 그 효과와 영향력이 높아지고 지속된다. 이번 행사에서 경험한 다양한 청렴 활동이 아이들의 마음 속 새싹으로 자라나 삶의 견고한 청렴 열매로 영글어 가길 바란다”고 밝혔다.
유아교육진흥원은 올해 청렴 슬로건 공모전, 전직원 청렴 플로깅 행사, 청렴 퀴즈 대회 등을 통해 다양한 청렴 활동을 진행해왔다. 앞으로도 유아교육진흥원은 유아교육에 적절한 사례 공유와 맞춤형 유아 활동을 기획하여 청렴 문화 정착에 이바지할 계획이다. <저작권자 ⓒ 더모스트타임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많이 본 기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