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경데일리

[안성시] 안성미디어센터, 지역 영상 콘텐츠 제작 사업 참여자 모집

이윤지 | 기사입력 2024/07/29 [15:25]

[안성시] 안성미디어센터, 지역 영상 콘텐츠 제작 사업 참여자 모집

이윤지 | 입력 : 2024/07/29 [15:25]

 

안성미디어센터는 지역 콘텐츠 제작 활성화를 위한 시민 크리에이터 지원 사업 ‘K-로컬워커’의 참여자를 모집한다.

 

K-로컬워커는 지역민들의 워킹 콘텐츠(여행 콘텐츠의 하위 분류로, 별도의 멘트 없이 주로 걸으면서 풍경과 경치 등 도시 곳곳을 촬영한 영상을 보여주는 콘텐츠) 제작 지원 사업으로 경기도내 지역미디어센터(안성, 고양, 군포, 부천, 성남)와 (사)전국미디어센터협의회가 시민의 콘텐츠 제작 역량 강화와 시민콘텐츠 유통활성화를 위해 공동으로 추진하고 있다.

 

‘K-로컬워커’의 참여 접수기간은 8월 7일(수)부터 8월 9일(금)까지이며, 신청대상은 워킹 콘텐츠 제작에 관심 있는 시민 또는 팀(3인 이내)이면 가능하다. 안성미디어센터 홈페이지 내 공지사항에 있는 참여 신청서를 내려받아 작성 후 제출하면 된다.

 

사업 참여자에게는 워킹 콘텐츠 제작 역량을 향상할 수 있는 교육 워크숍을 운영하고, 영상 제작을 위해 필요한 센터 시설과 장비를 지원한다. 또한 제작이 완료된 콘텐츠에는 소정의 활동비를 지급한다.

 

안성미디어센터 관계자는 “시민들이 영상 콘텐츠의 한 분야를 제작할 수 있는 워크숍 형태의 제작 지원 사업을 통해 미디어 활용 능력이 향상될 수 있는 기회이니 많은 관심과 참여 부탁드린다.”며 “아름다운 안성의 곳곳을 직접 거닐며 영상으로 제작함으로써 디지털 형태의 지역 아카이브 자료로도 중요한 역할을 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