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성시] 안성맞춤천문과학관, 원곡초등학교에서 ‘찾아가는 과학관’ 운영-원곡초등학교 학생 대상, 천문학 강연 및 태양 흑점 관측
안성시 안성맞춤랜드에 위치한 안성맞춤천문과학관은 지난 7월 25일 목요일 낮에 안성원곡초등학교에서 ‘찾아가는 과학관’을 운영, 초등학생 40명 대상으로 천문학 강연과 이동식망원경을 통한 태양 흑점 및 홍염 관측, 싸이팝 전시물 체험을 진행하였다고 밝혔다.
이번 ‘찾아가는 과학관’은 안성맞춤천문과학관 직원이 직접 원곡초등학교 교육기관을 찾아가 천문과학 강연과 다양한 활동을 진행하였다. 먼저, 다움관 2층 강당에서 ‘퀴즈로 알아보는 천문학’에 대한 강연과 ‘사계절 칼레이도 사이클’ 만들기 체험을 진행하였으며, 이어서 1층에서는 야외 운동장에 설치된 이동식 망원경을 통하여 태양의 흑점과 홍염을 관측하였다. 또한, 하나의 과학적 원리를 쉽게 이해할 수 있도록 싸이팝(Sci-pop) 전시물도 체험하였다.
안성맞춤천문과학관에서 진행하는 ‘찾아가는 과학관’은관내 과학문화시설과 과학관 접근이 어려운 소외·도서산간지역 및 취약계층을 대상으로 직접 기관을 찾아가 다양한 주제의 천문강의 및 천문공작체험, 과학전시체험(국립과천과학관 싸이팝Sci-pop 전시물 대여), 이동식 망원경을 이용한 천체관측(낮에는 태양, 밤에는 별 관측)을 진행하여 안성시의 천문우주과학지식 보급과 과학의 대중화를 촉진하고자 계획하였다.
‘찾아가는 과학관’ 참여를 원하는 기관은 안성맞춤천문과학관 홈페이지 공지사항을 참고하여 신청하면 된다. 11월까지 진행되며, 문의전화는 031-675-6978이다. <저작권자 ⓒ 더모스트타임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많이 본 기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