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경데일리

[김포시] 김포시진로체험지원센터, ‘2024년 꿈이 통(通)하는 진로페스티벌’ 성황리에 종료

정세마 | 기사입력 2024/07/29 [16:36]

[김포시] 김포시진로체험지원센터, ‘2024년 꿈이 통(通)하는 진로페스티벌’ 성황리에 종료

정세마 | 입력 : 2024/07/29 [16:36]

 

(재)김포시청소년재단(대표이사 심상연) 진로체험지원센터에서 운영하는 2024년 꿈이 통(通)하는 진로페스티벌이 지난 7월 27일 성황리에 종료되었다.

 

이번 진로페스티벌은 정보공유존, 대학교체험존, 진로진학상담존, 진로직업체험존, 이벤트존 등 총 5개 영역에 걸쳐 19개의 부스 운영을 통해 김포 관내 청소년과 학부모에게 큰 호응을 얻었다.

 

특히 대학교체험존은 한국항공대학교, 인하공업전문대학, 부천대학교 연계 운영을 통해 진로페스티벌의 질적 효과성을 높였다. 참여한 학생들은 각 대학의 특성과 전공을 체험하며 자신의 진로에 대해 더 깊이 생각해 보는 기회를 가졌다.

 

진로진학상담존과 진로직업체험존에서는 진로적성검사 스마트 프레디저, 진로성향검사 심커리어, 타로 진로심리상담, 생기부 입시컨설팅과 미래사회 신직업 기반의 직업체험의 기회 제공을 통해 많은 학생들과 학부모들의 적극적인 참여를 이끌었다. 참여자들은 "이번 페스티벌을 통해 진로에 대한 많은 정보를 얻고 방향을 설정하는 데 큰 도움이 되었다"고 말했다.

 

김포시청소년재단 진로상담본부 이영근 본부장은 "참여해주신 모든 분들께 감사드린다"며 "앞으로도 청소년들에게 유익한 진로 체험과 상담 기회를 제공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진로페스티벌은 청소년들의 꿈과 미래를 위한 유익한 프로그램으로 자리매김하였으며, 앞으로도 김포시진로체험지원센터는 청소년들의 진로 탐색과 성장을 지원하는 다양한 프로그램을 지속적으로 선보일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