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창원시] 창원산업진흥원 제5대 이정환 원장 취임
박미자 | 입력 : 2024/08/01 [15:54]
창원산업진흥원(이하 진흥원) 제5대 원장에 임용된 이정환 원장이 8월 1일 취임식을 시작으로 공식 업무에 돌입했다. 이날 취임식에는 이상연 경남 경영자 총협회 회장 등 50여 명의 초청 인사들이 참석해 이정환 원장의 취임을 축하했다.
이정환 신임 원장은 한국재료연구원(前 한국재료연구소) 초대 원장을 역임하였으며, 재임기간 동안 재료연구소의 ‘원’ 승격(’20.11.20.), 미래전략 수립, 기업지원 플랫폼 마련, 기관의 연구지원체계 평가 S등급, 부패 방지 시책평가 1등급 달성 등 눈부신 성과를 달성하며 연구와 행정 능력을 고루 갖추었다고 평가를 받아왔다.
그뿐만 아니라 창원 지역 경제의 현황과 향후 발전 방향 및 전략에 대해 심도 있게 이해하고 구상하는 등 조직 경영에 대한 능력도 인정받아 왔다.
취임식에서 창원특례시 산업 르네상스 시대 달성을 기치로 내건 이정환 원장은 취임식을 마치고 관내 기업들과의 소통간담회를 개최하여 창원 중소기업이 나아갈 방향에 대한 의견과 애로 사항을 청취하는 시간을 가졌다.
이정환 신임 창원산업진흥원장은 “100만 창원 시민의 자부심으로 자리를 잡는 진흥원이 될 수 있도록 하겠다”라는 진흥원의 미래상을 제시함과 동시에 “대체 불가한 창원특례시가 될 수 있도록 진흥원장으로서 최선을 다해 시와 협업하고 더 나아가 진흥원이 산업정책과 혁신을 선도할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다”라는 포부를 밝히며, 취임식에 참석한 중소기업 대표 및 유관기관 장들에게도 적극적인 협조를 당부했다.
한편, 창원산업진흥원은 창원의 종합 기업지원기관으로 산업 발전정책 수립 및 창원시 중소기업지원, 청년 창업 지원 등을 통해 창원의 기업 및 산업의 발전을 이끌고 있다.
<저작권자 ⓒ 더모스트타임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