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창원시] 시민들의 지적 감성을 자극하는 창원아카데미 개최
유튜브, 문화예술, 재테크, 뇌과학 등 분야별 유명강사 초청 특강
박미자 | 입력 : 2024/08/01 [15:53]
창원특례시(시장 홍남표)가 오는 8월을 시작으로 2024년 창원아카데미의 막을 연다. 창원아카데미는 분야별 최상위 유명강사의 품격 높은 강연으로 시민들의 지적 감성을 자극하고 평생학습 기회를 확대하는 창원시 대표 평생학습 사업이다.
이번 창원아카데미는 세대별 주요 관심사 및 권역별 세대 분포를 고려하여, ▲8. 30.(금) 15시 성산아트홀 대극장 박위 ▲9. 20.(금) 15시 3·15아트센터 대극장 김영하 ▲10. 15.(화) 15시 진해구청 대회의실 이진우 ▲11. 3.(일) 15시 CECO 3층 대회의실 장동선 과 같이 고품격 맞춤형 강연으로 구성되었다.
창원아카데미의 시작을 여는 유튜버 박위는 ‘장애인 인식개선 및 포용성’을 주제로 시민들에게 감동을 선사할 예정이다. 또한, 작가 김영하는 소설과 영화 같은 이야기가 어떻게 인간의 공감 능력을 확장하고 우리의 삶 속에서 소통하는지에 대해 강연할 예정이다.
유튜브 채널 ‘삼프로 TV’의 이진우 기자는 ‘알아두면 부자 되는 친절한 경제상식’이란 주제로 전 세대 주요 관심사인 재테크에 관하여 이야기한다. 마지막으로 뇌과학자 장동선 박사가 ‘AI 시대, 교육은 어떻게 바뀌게 될까?’라는 주제로 특별한 시간을 가진다. 이는 「2024년 창원시 평생학습·과학축전」과 연계하여 행사를 더욱 풍성하게 할 예정이다.
심동섭 자치행정국장은 “창원아카데미는 매년 시민들의 관심과 호응도가 높아 강사 섭외 및 강연 준비에 심혈을 기울이는 사업이다.”라며, “올해 창원아카데미도 시민들의 많은 관심과 참여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한편, 사전신청은 강연 일주일 전부터 창원시 홈페이지에서 가능하며, 모집인원 미달 시 강연 당일 선착순으로 입장하여 강연을 들을 수 있다.
<저작권자 ⓒ 더모스트타임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