태권도는 전통적인 무술로서 신체의 균형과 힘을 기르는 동시에, 정신적인 수양과 도덕적 가치를 강조하는 것으로 인식되고 있다. 익스트림태권도와 트릭킹은 이러한 전통적인 태권도의 기술을 현대적으로 변형하여, 공중에서의 화려한 기술과 다양한 트릭을 포함하는 분야이다. 익스트림태권도와 트릭킹은 뛰어난 기술력과 창의적인 동작으로 많은 관심을 받고 있으며, 태권도의 새로운 매력을 선보이고 있다.
이와 관련하여 고산 티앤티태권도 이현우 대표를 만나 이야기를 들어 보았다.
Q. 귀 사의 설립(혹은 창업) 취지를 말씀해 주십시오.
A. 태권도 사범으로 일하던 때 제 주특기인 익스트림태권도와 트릭킹을 수련생들에게 전수하던 중 도장의 환경과 장비들이 받쳐주지 못해 지도의 한계를 느낄 때가 많았습니다. 하여, 천장이 높은 도장, 바닥이 기계체조 바닥인 도장, 수많은 안전 매트와 안전 장비들을 이용한 최고의 익스트림태권도와 트릭킹 도장을 만들고자 하여 티앤티태권도장을 시작하였습니다.
Q. 귀 사의 주요 서비스(프로그램) 분야에 대해 소개해 주십시오.
A. 저는 중, 고등학교 때 품새 선수와 시범단 출신이었고, 성인 때는 익스트림태권도와 트릭킹 선수 및 공연 활동을 했었기 때문에 제일 자신 있는 분야인 품새와 태권도 시범, 익스트림태권도와 트릭킹 등을 이용하여 수업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물론 아이들이 많은 태권도장이기에 연령에 맞게 유치부는 유아체육도 섞어서 수업을 진행하고, 일반 태권도에 조금 흥미를 잃어 가는 고학년 친구들은 태권도 시범 발차기와 익스트림태권도와 트릭킹 위주의 수업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여기서 트릭킹이란, 가라데, 우슈, 태권도, 카포에라 등의 여러 가지 무술의 발차기와 체조의 공중회전, 비틀기, 그리고 비보잉의 요소들이 결합하고 응용한 동작으로 기술의 다양한 연결을 통해 화려하고 난도 높은 기술 표현을 목적으로 하고 있으며 이미 선진국에서는 현재 새로운 스포츠 경기로 발전하고 있습니다. 화려한 기술들을 보여주기 위한 무술을 개성 있게 표현하는 운동입니다. 또, 요즘 아이돌이나 여러 연예인들, 댄서들도 많이 배우는 묘기 무술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익스트림태권도는 이러한 트릭킹 동작을 태권도에 접목하여, 격파 또는 요즘 한창 대회가 많이 열리는 태권도 자유 품새에도 많이 이용되고 있습니다.
Q. 귀 사만의 특징에 대해 소개해 주십시오.
A. 오랜 익스트림태권와 트릭킹 경력으로 아이들에게 최대한 부상 없이 가장 효과적인 수련 방법으로 기술을 지도하고 있습니다. 또한, 바닥도 전문 트릭킹 수련을 위한 탄성바닥(기계체조 마룻바닥)으로 이루어져 있으며, 장비 또한 기술별로 필요한 장비들이 전부 구비되어 있습니다. 트릭킹은 요즘 아이돌과 연예인들도 많이 배우고 있으며, 또 태권도 시범단 및 입시 태권도에서도 아주 많이 쓰이고 있습니다. 저희 도장의 지도진들은 모두 익스트림태권도와 트릭킹을 지도할 수 있는 전문 지도자들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Q. 귀 사를 운영하는 데 있어 대표자(최종 관리자)로서, 가장 큰 보람을 느낀 사례나 기억에 남는 순간이 있다면 자유롭게 말씀해 주십시오.
A. 티앤티태권도의 수련생들이 실력을 인정받아 주말을 이용해 타 지역에서도 배우러 오는 모습을 볼 때 큰 보람을 느낍니다. 가장 기억에 남는 순간은 우리 수련생들이 처음으로 기술을 성공했을 때입니다. 여러 번의 실패를 겪고 나서 성공의 기쁨을 맛보는 모습은 정말 특별하며, 직접 해보지 않고는 그 감정을 제대로 이해하기 어려울 것입니다.
Q. 향후 목표에 대해 말씀해 주십시오.
A. 현재 수련생들이 티앤티태권도장을 의정부를 넘어 전국에서 최고의 익스트림태권도 및 트릭킹 도장으로 만드는 것입니다.
Q. 독자들에게 전할 말
A. 익스트림태권도와 트릭킹이 많이 생소하고 어려워 보일 수도 있지만, 전문적인 곳에서 제대로 지도받으면 생각보다 쉽고, 기술 성공 시에 엄청난 성취감을 얻을 수 있을 것입니다. 남녀노소 누구나 충분히 할 수 있기에 아직 늦지 않았습니다. 지금 바로 도전하세요! <저작권자 ⓒ 더모스트타임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많이 본 기사
CEO 많이 본 기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