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경데일리

[음성군] 음성읍, ‘내고장 음성愛 주소갖기’ 운동 적극 홍보

이윤지 | 기사입력 2024/08/08 [16:47]

[음성군] 음성읍, ‘내고장 음성愛 주소갖기’ 운동 적극 홍보

이윤지 | 입력 : 2024/08/08 [16:47]

 

음성읍(읍장 이재옥)이 상상대로 음성 실현과 2030 음성시 건설을 위해 지역 인구 늘리기에 총력을 기울이고 있다.

 

읍은 지난 5일 건강보험공단음성지사, 음성119안전센터, 음성농협, 음성축협, 음성군산림조합 등을 방문해 전입 지원 혜택 등을 홍보하며 인구 늘리기 동참에 협조를 구하는 등 적극 행정을 펼쳤다.

 

또 지난 6일에 열린 정례 이장 회의에서는 곽혁근 이장협의회장을 비롯한 각 마을 이장 등 5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군 전입 지원 혜택 등을 안내하고 마을별 인구 유입 방안을 논의하며, ‘내고장 음성愛 주소 갖기’ 캠페인에 적극 동참해 주시기를 당부했다.

 

아울러 읍은 읍내2리·7리, 용산1리, 한벌1리 경로당 등을 방문해 마을주민의 지인, 친척 등 주변에 귀농·귀촌 시 각종 혜택을 설명하며 전입 유도 활동을 전개했다.

 

이재옥 읍장은 “인구감소 문제는 행정기관의 노력만으로는 해결이 어려운 만큼 관내 공공기관, 학교, 단체, 기업체, 마을주민들과 함께 고민하고 민·관이 함께 ‘내고장 음성愛 주소 갖기’ 운동을 펼쳐 나간다면 그 노력은 성과로 이어질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읍은 전입 유도를 위해 각종 행사 시 ‘내고장 음성愛 주소 갖기’ 캠페인 홍보 부스운영과 홍보 물품 등을 제작·배포해 지역 주민의 관심도를 높이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