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람들이 공방에서 취미활동을 즐기는 이유는 직접 손으로 무언가를 만들면서 창의력과 성취감을 느낄 수 있기 때문이다. 공방은 다양한 공예 기술을 배우고, 자신만의 작품을 만들며 여가를 즐길 수 있는 공간이다. 특히 부케말리기 공예는 꽃을 활용해 특별한 의미를 담은 선물이나 장식을 만드는 과정이 매력적이다. 이 공예는 개인적인 감동과 기억을 담은 작품을 만들 수 있어 많은 사람들이 선호하며, 소중한 순간을 기념하거나 특별한 사람에게 정성스러운 선물을 하고자 할 때 인기가 높다.
이와 관련하여 소푸소푸 박서율 대표를 만나 이야기를 들어 보았다.
Q. 귀 사의 설립(혹은 창업) 취지를 말씀해 주십시오.
A. 소푸소푸는 현재 부케말리기 전문 공방이지만 처음엔 비누와 캔들 공방으로 시작했습니다. 일상생활에서 많이 접하는 비누와 캔들을 내 손으로 만들어 사람들의 일상에 자연스럽게 시각과 후각으로 스며들고 싶다는 생각으로 시작하게 되었습니다.
소푸소푸의 철자가 sofusofu로 비누와 양, 향기의 합성어로 만들었고 브랜드 로고는 비누 거품과 양을 연상시킬 수 있게 모두 제가 직접 브랜딩 했습니다.
Q. 귀 사의 주요 서비스(프로그램) 분야에 대해 소개해 주십시오.
A. 저는 부케말리기 전문 공방과 소품샵을 같이 운영하고 있고 다양한 클래스와 창업반도 진행하고 있습니다. 부케말리기 선물이란 신부의 부케를 부케순이가 받아 100일 안에 말려서 다시 선물하면 신랑, 신부가 예쁘게 오래 잘 산다는 말이 있어 시작됐습니다.
부케를 받은 부케순이나 신부님이 직접 제작을 맡기러 오시거나 꼭 부케가 아니더라도 특별한 날에 받은 꽃다발, 졸업식, 추모 꽃, 아이돌 역조공 꽃 등 오래 간직하고 싶은 꽃도 많이 맡겨주시고 있습니다. 그 외에도 비누, 캔들, 조향, 모루 인형, 레진 등 다양한 원 데이 클래스와 창업반, 취미반을 함께 운영하고 있습니다.
Q. 귀 사만의 특징에 대해 소개해 주십시오.
A. 한 공간에서 많은 종류의 클래스와 제품 구매를 할 수 있습니다. 이리저리 돌아다닐 필요 없이 소푸소푸 공방에서 공예 클래스를 다양하게 즐길 수 있다는 것이 장점입니다. 그리고 두류 이월드와 두류 공원이 가까운 위치에 있어 접근성이 뛰어납니다.
또한, 저는 자격증과 수료증을 취득해 전문적인 부케말리기 선물 제작과 공예 강사로도 일하고 있습니다. 단체 출강과 단체 수업, 또 모든 클래스와 제작을 전문적, 체계적으로 진행합니다.
Q. 귀 사를 운영하는 데 있어 대표자(최종 관리자)로서, 가장 큰 보람을 느낀 사례나 기억에 남는 순간이 있다면 자유롭게 말씀해 주십시오.
A. 부케말리기 선물을 제작한 후 고객님들로부터 감사의 말을 듣고, 그에 대한 사진을 전달받을 때 큰 감동을 느낍니다. 고객들이 장문의 감사 메시지를 보내거나 재방문하실 때, 제가 잘하고 있다는 안도감과 함께 더 열심히 해야겠다는 마음이 듭니다. 특히, 원 데이 클래스가 재방문으로 이어지는 경우를 보며, 뿌듯함을 느끼고 있습니다.
Q. 향후 목표에 대해 말씀해 주십시오.
A. 소푸소푸라는 브랜드를 많이 알리고 싶습니다. 그냥 알리는 것이 아닌 좋은 이미지와 브랜드만 봐도 행복한 느낌이 들 수 있도록 하는 게 가장 큰 목표입니다.
Q. 독자들에게 전할 말
A. 저는 제가 너무 소중한 사람이라 제가 일하면서 행복한 일을 하는 게 좋다고 생각합니다. 독자분들도 모두 몸과 마음이 건강하고 행복한 일을 하셨으면 좋겠습니다. <저작권자 ⓒ 더모스트타임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많이 본 기사
CEO 많이 본 기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