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경데일리

[영월군] 2024년 영월군청소년문화의집-연세대학교 미래캠퍼스 초등 지도(멘토링) 프로그램 진행

차은희 | 기사입력 2024/08/16 [12:30]

[영월군] 2024년 영월군청소년문화의집-연세대학교 미래캠퍼스 초등 지도(멘토링) 프로그램 진행

차은희 | 입력 : 2024/08/16 [12:30]

영월군청소년문화의집(관장 김도균)은 8월 5일(월)~24년 8월 9일(금)까지 5일간 초등 지도(멘토링) 프로그램을 운영하였다고 밝혔다.

 

이번 프로그램은 대학생들이 지역사회 발전에 기여하고 지역 내 초등학생들에게 다양한 활동을 통한 경험을 제공하기 위한 프로그램으로 연세대학교 미래캠퍼스 방사선학과 대학생 12명과 영월 관내 초등학생 30명이 지도자(멘토)와 교육생(멘티)로 참여하였다. 전통부채 만들기, 가상현실(VR) 체험, 동화책 만들기, 스피드스태킹 등 다양한 활동을 진행하여, 어린이들에게 다양한 경험을 제공하였다.

 

영월군청소년문화의집은 프로그램 운영을 위한 참가자 모집을 진행하고 대학생들이 진행하는 프로그램에 대한 사전 점검을 진행하여 아이들 수준에 맞는 프로그램을 운영할 수 있도록 지원하였다.

 

김도균 영월군청소년문화의집 관장은 “앞으로도 다양한 프로그램과 지역사회 연계를 통해 지역 청소년들에게 다양한 경험과 기회를 제공하겠다.”고 밝혔다.

 

또한 이번 봉사활동에 참여한 연세대학교 최인서 봉사팀장은 ‘이번 프로그램을 통해 잊지 못할 행복한 시간을 가지게 되었으며, 참가자 친구들이 프로그램이 너무 재미있다고 칭찬을 해주었을 때 정말 뿌듯한 마음이 들었다면서 꾸준히 신경써주신 영월군청소년문화의집 관계자분들께도 감사드리며, 다음에도 기회가 된다면 다시 참여하고 싶다.’고 밝혔다.

 

자세한 내용은 영월군청소년문화의집 홈페이지 공지사항 확인, 카카오톡채널(@영월군청소년문화의집) 및 전화(☎033-372-3213)로 문의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