예비부부가 심리상담을 받으면, 서로의 기대와 우려를 명확히 하고 이해할 수 있는 기회를 가질 수 있다. 상담을 통해 부부가 서로의 가치관, 의사소통 스타일, 갈등 해결 방식에 대해 깊이 이해하게 되면, 결혼 생활을 더 원활하게 시작할 수 있으며, 앞으로의 문제를 보다 효과적으로 해결하는 데 도움을 줄 수 있다.
이와 관련하여 서울시 서초구에 위치한 감정시그널연구소의 이지희 대표를 만나 이야기를 들어보았다.
Q. 감정시그널연구소의 설립취지를 말씀해 주십시오.
A. 상담을 받으러 오는 대부분의 사람들은 대인 관계로 인한 상처로 많은 감정의 변화를 느끼며 고통을 호소한다. 가족, 직장, 연인, 친구 등 우리는 많은 사람과 소통을 하며 감정을 나누게 되는데 특히 부정적인 감정이 생겼을 때 가장 힘들어 한다. 이런 문제를 도와줄 수 있는 관계 전문 기관이 있으면 좋겠다 생각했다. 그래서 전문적으로 심리를 공부하였고, 서로가 보내는 신호를 오해하거나 놓치면서 생긴 갈등을 도와주는 ‘감정시그널연구소’를 설립하게 되었다. 요즘에는 특히 예비 신혼부부들이 다양한 심리검사와 함께 상담을 신청해 오고 있다.
Q. 감정시그널연구소의 다양한 프로그램에 대해 설명해 주십시오.
감정시그널연구소에서는 예비 신혼부부들을 위해 컬러검사와 다양한 심리검사를 통해 상담을 제공하고 있는데 컬러로 서로의 기질을 파악하고 현재의 대화 스타일과 교류 방식을 파악해 문제의 원인을 찾아내고 있다. 혹시 발생할 수 있는 의사소통 문제, 갈등의 씨앗을 미리 짚어보고 큰 문제로 번지지 않게 해결책을 제시하고 있다.
현대의 예비 신혼부부들은 결혼을 앞두고 서로의 성격 궁합을 확인하는 데 많은 관심을 기울이고 있다. 전통적으로 사주나 타로를 통해 성격 궁합을 보던 방식에서 벗어나 심리검사를 통해 더욱 정확하게 서로의 성향과 기질을 파악하려는 경향이 증가하고 있다. 특히 컬러 심리검사가 큰 인기를 끌고 있으며, 이는 재미와 정확도가 높아 젊은 층에게 많은 관심을 받고 있다.
예비 신혼부부들은 문제를 사전에 예방하고, 서로 더 잘 이해하기 위해 심리검사를 선택하고 있다. 서로의 성향을 미리 파악함으로써 더 나은 관계를 유지하려는 노력은 갈등을 줄이고 원활한 소통을 가능하게 한다.
이외에도 감정시그널연구소는 개인, 가족, 모임, 기업 등을 대상으로 다양한 힐링 심리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행복을 꿈꾸지만 만족스럽지 못한 분들을 위해 행복시리즈 4단계 프로그램으로 스트레스 해소, 성격 유형별 대처 방법, 인생 시나리오 다시 쓰기, 마음챙김 프로그램은 재미와 의미를 담아 힐링하는 시간을 제공하고 있다.
Q. 독자들에게 전할 말
결혼을 준비하는 예비 신혼부부라면 서로의 성향과 기질을 미리 파악하고 이해하는 것이 중요하다. 감정시그널연구소의 다양한 심리검사와 상담 프로그램을 통해 더욱 행복하고 원만한 결혼 생활을 준비할 수 있다.
자세한 정보는 감정시그널연구소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저작권자 ⓒ 더모스트타임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많이 본 기사
CEO 많이 본 기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