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성시는 오는 9월 21일(토) 11~19시 한경국립대학교 운동장 일원에서 지역 청소년과 지도자, 시민 등 2천여 명이 참여하는 가운데 펼쳐질 ‘2024 안성시 청소년동아리축제’를 빛내 줄 각종 체험 및 공연, 진로 탐색으로 구성된 청소년동아리나 각 대학, 기업체가 운영하는 부스 50여개 및 공연동아리 45팀을 모집한다고 밝혔다.
경기도와 안성시 주최, 한국청소년복지문화원 안성지부 주관, 안성시의회 안성교육청이 후원하는 ‘2024 안성시 청소년동아리축제’는 다채로운 볼거리와 즐길 거리, 참여의 장으로 펼쳐질 예정이다.
시는 청소년의 능동적·자주적 주인의식을 고취하고, 청소년 육성에 대한 학교, 청소년단체 대학 및 시민의 참여 분위기를 제고하기 위해 ▲청소년 버스킹 ▲보이는 라디오 ▲초청공연 및 우수동아리공연 ▲플라잉디스크 얼티미트 대회 ▲분야별 청소년 체험 부스 50여개 등으로 구성한 축제로 기획 진행한다는 방침이다
이에 시는 이번 축제에 주인공이 될 청소년동아리 부스 ▲안성존(청소년들의 창의력과 재능을 포현할 수 있는 체험) 20개 ▲맞춤존(진로 탐색 및 미래 사회 유망 직종 체험) 15개 ▲도시존(청소년과의 소통 및 스트레스 해소를 위한 상담) 15개 등과 함께 45개의 공연 팀도 8월30일까지 모집 중이다.
접수방법은 주관단체인 한국청소년복지문화원 안성지부 홈페이지 공지사항에 등재된 부스운영 참가신청서나 공연 참가신청서 작성 후 이메일(mmi0001@naver.com)로 제출하면 되며, 9월 2일 홈페이지를 통해 선정결과를 발표한다.
부스운영 동아리로 선정된 경우 운영 부스별 30여만 원 내외(중식 10명 포함)의 재료비와 행사용 천막(6m×3m 1동), 책상 2개, 의자 10개, 현수막, 전기 등이 각각 제공되며, 동아리부스운영 설명회는 9월 7일 계획되어 있다. 우수동아리 부스로 선정될 경우 안성시장상, 국회의원상, 안성시의회의장상, 교육장상 등을 시상할 계획이다.
행사 관계자는 “이번 안성시청소년동아리 축제를 통해 청소년들의 다양한 활동을 톺아보고 자신의 끼와 재능을 펼쳐 보일 동아리들이 많이 신청하기를 바라며 미래를 짊어질 청소년들에게 희망의 박수를 보내주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더모스트타임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많이 본 기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