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경데일리

[이천시] 창전동주민자치회, 2024년 주민총회와 함께하는 축제 개최

박미자 | 기사입력 2024/08/21 [17:31]

[이천시] 창전동주민자치회, 2024년 주민총회와 함께하는 축제 개최

박미자 | 입력 : 2024/08/21 [17:31]

 

이천시 창전동 주민자치회(회장 정해동)는 오는 23일 ‘ECO 온(ON)! 주민총회와 함께하는 창전 에코 축제’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번 주민총회는 창전동 심포니공원(서희로 82번길 46)에서 14시부터 시작되며, 지역주민이라면 누구든 마을 현안 사업 우선순위 결정을 위한 투표에 참여할 수 있다.

특히 이번 주민총회는 이천시에서 개최한 ‘지속 가능한 주민자치 활성화 사업’ 공모전에서 1등으로 선정된 ‘ECO 온(ON)! 주민총회와 함께하는 에코 축제’와 병행 추진하며 쓰레기 없는 친환경 축제로 기획되어 운영될 예정이다.

환경캠페인을 더한 지역축제로써 2025년 창전동 마을 의제와 주민참여예산 제안사업의 우선순위 투표 참여와 함께 탄소중립 실천 등 다양한 환경 관련 체험도 할 수 있다.

창전동 주민자치회장 정해동은 “에코 축제와 함께하는 창전동 주민총회가 주민자치의 성공적인 모델이 되길 바라며 앞으로도 주민자치의 꽃을 피울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말했다.

김선희 창전동장은 이제는 “시민이 직접 사업을 계획하여 선정하고, 선정된 사업을 직접 추진하는 등 진정한 주민자치가 실현되고 있다”라고 말하면서 주민의 적극적인 참여를 당부하였다.

한편 창전동 주민자치회는 2021년도에 이천시 최초로 주민자치위원회에서 주민자치회로 전환되어 활발히 운영되고 있으며 주민자치회의 모범사례로 평가받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