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경데일리

[군포시] 군포시무한돌봄센터, 찾아갑니데이 활동으로 ‘복지위기가구 제보 다각화’

김해영 | 기사입력 2023/10/27 [16:30]

[군포시] 군포시무한돌봄센터, 찾아갑니데이 활동으로 ‘복지위기가구 제보 다각화’

김해영 | 입력 : 2023/10/27 [16:30]

 

 

군포시가 지난 26일 산본 중심상가 이마트 앞 광장에서 복지사각지대 발굴을 위한 ‘찾아갑니데이’ 홍보 활동을 펼쳤다.

 

‘찾아갑니데이’는 군포시 무한돌봄센터에서 매월 진행하는 복지사각지대 발굴 홍보 활동으로 이번 10월에는 군포시 공무원 및 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주몽종합사회복지관 등 민,관 협업으로 약 30여명이 활동에 나섰다.

 

특히 이번 홍보 활동에는 “복지위기가구제보”를 다양화 하기 위해 비대면으로 제보할 수 있는 카카오톡 채널 ‘군포시복지사각지대발굴’ 추가 경품 이벤트를 진행하여 시민들이 주변의 어려운 이웃을 손쉽게 제보할 수 있도록 참여를 유도하였으며 현장에서 복지상담을 진행하여 주민들의 궁금증을 해소할 수 있도록 기획했다.

 

현재 군포시는 연 6회 빅데이터를 활용하여 단전, 단수, 건강보험료 체납 대상자 등을 추출하여 복지사각지대에 있는 대상자를 발굴 조사하고 있으며 각 동 명예사회복지공무원 및 지역사회보장협의체 등 민간활동가들을 통해 수시로 위기가구제보를 접수하고 있다.

 

시 관계자는 꾸준한 복지사각지대 발굴 홍보 활동을 통해 군포시의 어려운 이웃을 찾는데 더욱 힘쓰겠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