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수시] 서강동, “EM흙공으로 연등천을 깨끗하게”40여 명이 참석해 ‘EM흙공’ 던지기 행사와 하천 청결 활동 병행 추진
여수시 서강동(동장 심순섭)이 지난 28일 연등천 일대 수질개선 및 환경정화를 위해‘EM(Effective Micro-organisms, 유용한 미생물)흙공 던지기’ 행사를 진행했다.
EM흙공은 효모와 유산균, 누룩균 등 80여 종의 미생물로 구성된 것으로, 하천 바닥에퇴적된 오염물질 제거에 탁월하다고 알려져 있으며, 이를 통해 악취제거 및 수질개선에 쓰인다.
이날 투입된 1,000여 개의 EM흙공은 서강동 주민과 주민자치위원회 위원 등이 지난5월에 만든 것으로, 3개월간의 발효과정을 거쳐 직접 하천에 투입함으로써 연등천 수질 환경 개선을도모했다.
또한 생태계 보호를 위한 환경 캠페인과 연등천 주변 청결 활동을 병행함으로써깨끗한 환경 만들기에 힘썼다. 서선기 주민자치위원장은 “바쁜 일정에도 적극 참여해주신 모든 분께 감사드리며, 환경을 살리고 기후 위기 극복을 위한 작은 실천이 인근 주민들의 건강한 생활에 도움이되기를 바란다”고 밝혔다.
심순섭 동장은 “깨끗한 연등천을 미래세대에 남겨주기 위해 노력하는 서강동 주민과 위원들께 큰 감사를 드리며, 동에서도 깨끗한 연등천 살리기에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더모스트타임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많이 본 기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