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경데일리

[예산군] 예산군청소년수련관, 청소년어울림마당을 통한 문화체험 상설 공간 활성화

2차 예산군청소년어울림마당 사업, 청소년 250여명 참여

이원재 | 기사입력 2024/08/29 [16:09]

[예산군] 예산군청소년수련관, 청소년어울림마당을 통한 문화체험 상설 공간 활성화

2차 예산군청소년어울림마당 사업, 청소년 250여명 참여

이원재 | 입력 : 2024/08/29 [16:09]

 

예산군청소년수련관(관장 최명락)은 청소년어울림마당을 통해 관내 청소년들의 상설 문화체험 공간 확보 및 활성화를 위해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

 

지난 24일 진행된 2차 청소년어울림마당에서는「여름나기」를 주제로 물총놀이, 비치볼 꾸미기, 요거트 아이스크림 만들기 등 총 10개 부스를 운영하여 다채로운 체험의 장을 마련하고, 청소년수련관 소속 청소년동아리연합회 ‘위시’의 밴드, 댄스 무대 공연을 제공하는 등 250 여명의 청소년들이 풍성한 체험 및 문화 활동을 참여했다.

 

또한, 「예산군지속가능발전협의회」와 연계해 청소년 대상의 탄소 중립의 필요성을 알리며 탄소중립 실천 서명 및 참여 활동을 추진했다.

 

최명락 청소년수련관장은 “청소년어울림마당 사업을 통해 소규모 청소년 문화축제등 “청소년들의 끼와 에너지를 표출할 수 있는 기회를 준비하겠다.”고 밝혔다.

 

청소년어울림마당 사업은 청소년으로 구성된 「청소년어울림마당 기획단」이 기획부터 진행 및 평가까지 자발적이고, 주도적으로 추진하며 청소년 및 지역주민을 위한 다양한 체험 제공과 문화공연을 제공하는 사업으로 운영하고 있다.

 

한편, 청소년수련관에서는 연 4회의 청소년어울림마당을 운영할 계획으로 추후 2회의 청소년어울림마당 사업을 통해 관내 청소년들의 부족한 문화체험 및 교류의 장을 마련할 계획이다. 더 자세한 사항은 전화(041-331-8228)로 문의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