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 사회에서 사람들은 자기표현과 이미지를 중요하게 생각한다. 나의 이미지가 주변에 미치는 영향이 크기 때문에, 자신에게 맞는 퍼스널컬러를 알면 개인의 매력을 극대화할 수 있다. 퍼스널컬러 진단을 통해 자신에게 어울리는 색상을 알면, 외모와 스타일에서 자신감을 얻고, 긍정적인 첫인상을 줄 수 있다. 이는 자기표현을 효과적으로 하고, 사회적 상호작용에서도 더 긍정적인 결과를 가져오는 데 도움이 된다. 이와 관련하여 이리스컬러&이미지 융합연구센터 조희수 대표를 만나 이야기를 들어 보았다.
Q. 귀 사의 설립(혹은 창업) 취지를 말씀해 주십시오.
A. 사람들에게 자신감을 찾아드리고, 매력을 살릴 수 있는 방법을 알려드리고자 설립되었습니다. 컨설팅을 통해 고객이 자신의 매력을 최대한 발휘할 수 있도록 돕고, 이후 삶에 긍정적 영향을 주는 것이 목표입니다. 누구나 자신만의 아름다움을 찾고 이를 통해 긍정적인 변화를 경험할 수 있다고 믿습니다.
Q. 귀 사의 주요 서비스(프로그램) 분야에 대해 소개해 주십시오.
A. 이리스컬러의 주요 서비스는 퍼스널컬러 진단 코스입니다. 고객의 피부 톤, 눈동자 색, 머리카락 색, 골격 등을 종합적으로 분석하여 가장 어울리는 컬러 스펙트럼을 알려드립니다. 메이크업, 패션, 헤어 스타일링 등에서 활용할 수 있고, 실생활에서 쉽게 활용할 수 있도록 컬러 매칭 방법과 스타일링 팁을 제공합니다.
Q. 귀 사만의 특징에 대해 소개해 주십시오.
A. 가장 큰 특징은 17가지 기본 타입을 기반으로, 걸친 타입까지 포함해 총 70개가 넘는 세부 타입으로 고객을 분류한다는 점입니다. 12타입이나 8타입으로 진단을 내리는 타 업체보다, 스펙트럼을 좀 더 세밀하게 진단할 수 있습니다. 다만, 체계가 복잡하기 때문에 체계에 대한 이해가 부족한 고객에게는 진단 결과를 쉽게 이해하고 활용할 수 있도록 단순하고 명료한 체계로 변형하여 전달하고 있습니다. 자세하게 체계를 나누는 데에서 오는 장점이 몇 가지 있는데, 특히 저희 업체는 다른 업체에서는 잘 다루지 않는 재질과 패턴에 대한 어드바이스까지 드릴 수 있습니다.
Q. 귀 사를 운영하는 데 있어 대표자(최종 관리자)로서, 가장 큰 보람을 느낀 사례나 기억에 남는 순간이 있다면 자유롭게 말씀해 주십시오.
A. 한 예신 고객님이 저희 업체 진단이 결혼을 준비할 때 가장 도움이 되었다고 감사 인사를 전해주셨을 때입니다. 그 고객님은 진단하고 나서, 외면뿐만 아니라 내면까지도 긍정적으로 변화했다고 말씀하셨습니다. 이럴 때는 저희가 하는 일이 단순히 외모 개선을 넘어, 고객의 삶 전반에 긍정적인 영향을 미친다는 것이 실감이 납니다.
Q. 향후 목표에 대해 말씀해 주십시오.
A. 향후 목표는 현재 진행 중인 체형 타입 분류 체계를 구체화하여 완성하는 것입니다. 현재 체형 진단이나 얼굴 비율 분석 코스는 중단하고, 시중에 나와 있는 러프한 체계들을 통합하는 작업을 하고 있습니다. 퍼스널컬러뿐만 아니라 체형에 맞는 스타일링까지도 고객 입장에서 완벽하게 이해하고 활용할 수 있도록 할 예정입니다. 저희는 고객이 자신만의 스타일을 찾아가면서 더욱 자신감 있는 삶을 살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노력할 것입니다.
Q. 독자들에게 전할 말
A. 이리스컬러를 믿고 찾아주시는 모든 고객님께 진심으로 감사드립니다. 저희 업체는 여러분이 자신만의 아름다움을 발견하고, 이를 통해 더욱 행복한 삶을 살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고 있습니다. 앞으로도 지속적인 연구와 노력을 통해 더 나은 서비스를 제공하겠습니다. 여러분의 일상에 작은 변화가 큰 자신감을 불러일으킬 수 있기를 바랍니다. <저작권자 ⓒ 더모스트타임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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