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경데일리

[대구시] 공무원 정책연구모임 성과 발표대회 개최

매경데일리사회부 | 기사입력 2023/11/22 [14:21]

[대구시] 공무원 정책연구모임 성과 발표대회 개최

매경데일리사회부 | 입력 : 2023/11/22 [14:21]

 

대구광역시는 직원들의 자발적인 참여와 연구를 통해 업무역량을 높이고 연구 결과를 정책에 반영하기 위해 실시한 정책연구모임의 연구성과 발표대회를 11월 21일(화) 산격청사 회의실에서 개최했다.  

 

정책연구모임은 기존 공무원 중심의 자율적인 학습동아리를 개선해 전문가와 함께하는 정책연구를 통해 연구의 내실화를 기하고 시정 과제의 실행력을 높이고자 한 해 동안 운영해 왔으며,   ‘참살이’, ‘파워풀 금호강’, ‘하늘길’ 등 9개 팀이 과제분야 전문가들과 함께 활발한 정책연구 활동을 진행했다.  

 

이날 발표대회에는 제안실무위원회의 1차 서면심사를 통과한 3개 팀이 참가해 연구성과를 발표했으며, 2023년 정책연구모임 연구보고서 제안심사위원회 심사 결과 금상, 은상, 동상 각 1팀이 선정됐다.  

 

△금상은 ‘공공목적의 자가전기통신설비 이용 활성화’를 주제로 연구한 ‘자가통신망 활용법 연구반’ 팀(총무과 등 2개 부서)이 △은상은   ‘반응표면 분석법을 이용한 과자류 제조 중 비의도적 유해물질 저감화’를 주제로 연구한 ‘참살이’ 팀(보건환경연구원 식품분석과)이 △동상은 ‘대구로택시 경쟁력 강화 방안’을 주제로 연구한 ‘그리스로마만 신화냐,대구로택시도 신화다’ 팀(택시물류과)이 수상했다.  

 

특히 금상을 받은 ‘자가통신망 활용법 연구반’은 비영리․공익 목적의 지자체 기간통신사업 허용을 위한 제도개선과 자가망 활용 시민 통신복지 향상을 위해 노력한 부분이 심사위원들로부터 높은 평가를 받았다.  

 

황순조 대구광역시 기획조정실장은 “자발적으로 대구시정에 대해 고민하고 연구해 좋은 성과를 낸 직원들의 노력과 열정에 감사드린다”며, “연구성과와 아이디어를 정책에 잘 접목해 시정혁신이 이루어지길 기대하며 앞으로도 활발한 대구시 정책연구모임 활동을 위해 적극 지원해 나가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