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원시는 지난 6~7일 수원시청 대강당과 팔달구청 대회의실에서 민원 담당 공무원을 대상으로 민원 응대 교육을 했다.
공직자의 소통 기술과 민원 상황별 대응 능력을 높여 시민에게 더 높은 수준의 민원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마련한 이날 교육은 특이민원 대응·친절 교육 전문 강사 강의로 진행됐다.
주요 교육 내용은 ▲민원 상황별 응대 기법 ▲최고의 소통 기술, 올바른 경청법 학습 ▲민원응대 감정관리법 등이었다.
강사는 폭언‧폭행 등 특이민원에 따른 피해 예방을 위해 특이 민원과 일반 민원을 분리하여 적극적으로 대응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수원시 관계자는 “이번 교육이 민원 담당 공직자들이 다양한 민원 상황에서 자신감을 느끼고 적극적으로 업무를 처리하는 데 도움이 되길 바란다”며 “시민들에게 질 높은 민원 서비스를 제공하도록 더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더모스트타임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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