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원교육청] 미래교육 환경 조성을 위한 석화초・홍천중 이전 열기 고조!미래교육 환경 조성을 위한 석화초・홍천중 이전 열기 고조!“2023. 8. 31.(목) 지역주민 공청회 개최, 학교 이전 기대감 활활”
홍천교육지원청(교육장 민철홍)은 8월 31일(목) 오후 3시 홍천문화원 2층 강당에서 석화초등학교와 홍천중학교 이전 ‘지역주민 공청회’를 개최하였다.
이번 공청회에는 200여 명의 지역주민 등이 참여하여 수년간 지역 숙원사업이었던 만큼 학교 이전에 대한 뜨거운 기대감과 열망을 보여주었으며, 특히 민철홍 교육장과 신영재 홍천군수가 직접 인사말을 전하며 학교 이전에 대한 강한 의지를 보여주어 현장의 열기를 고조시켰다.
공청회는 안영자 행정과장의 그간 사업추진 경과에 대한 설명을 시작으로, 이영욱 추진위원장을 비롯한 해당 학교장과 학부모회장의 사업 현안 및 이전 필요성 발표와 학부모 등 지역주민 의견 청취 순으로 진행되었다.
홍천교육지원청은 공청회를 통해 지역주민과 학교 관계자의 공감대를 확산시키고, 제기된 다양한 의견을 바탕으로 향후 학교 이전 절차를 탄탄하게 밟아 나갈 예정이다.
민철홍 교육장은 “홍천교육지원청은 ‘교육이 강한 홍천, 미래 교육환경 조성’이라는 비전 아래 시대변화에 선도적으로 대응하여 학생들에게 최고의 교육환경을 제공하고 학력을 높이고자 학교 이전사업을 추진하고 있으며, 이는 홍천 지역의 균형 발전 등 지역발전에도 큰 전환점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더모스트타임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많이 본 기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