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경데일리

[서천군] 장항읍 좋은 이웃 명예의 전당 나눔 온도 100도 달성!

매경데일리사회부 | 기사입력 2023/12/22 [12:51]

[서천군] 장항읍 좋은 이웃 명예의 전당 나눔 온도 100도 달성!

매경데일리사회부 | 입력 : 2023/12/22 [12:51]

서천군 장항읍이 민관 협력을 통한 다양한 맞춤형 복지 사업으로 2년 연속 좋은 이웃 나눔 온도 100도 달성이라는 쾌거를 이루며 읍민과 함께하는 행복한 장항을 만들어 가고 있다고 22일 밝혔다.

 

장항읍 좋은 이웃 명예의 전당은 지역 내 복지 사각지대를 해소하고자 후원금 및 물품을 기탁한 기부자에게 감사의 마음을 전하고자 시작된 사업이다.

 

2023년 60건의 개인 및 기관·단체가 좋은 이웃 명예의 전당에 이름을 올렸으며, 모금된 후원금은 4200만원이고 후원 물품은 6535만원 상당이다.

 

장항읍은 민관이 연계한 명예사회복지공무원 등 인적 안전망을 구축해 활발히 운영하고 있으며 정기회의를 통한 복지 사각지대를 최소화하고자 노력해 왔다.

 

이와 관련, 올해 장항읍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행복반찬, 희망나눔꾸러미, 제철김치 지원사업 등 13개 사업에 협의체 위원들이 직접 참여해 취약계층의 건강과 생활환경, 안전 등을 확인하는 사업을 추진했다.

 

또한, 보살핌의 손길이 필요하지만, 지원받을 수 있는 복지서비스가 없어 사각지대에 내몰린 읍민들에게 생활지원비, 주건환경개선비 등 복지사각지대 맞춤형 통합돌봄 사업을 진행하기도 했다.

 

나주하 읍장은 “주민들의 복지체감도 향상을 위해 협의체 위원들과 협력해 다양한 활동을 이어가고 있다”며 “앞으로도 경제 위기, 고독사 등의 당면한 지역 문제를 민관이 협력해 ‘읍민과 함께하는 행복한 장항’을 만들어 나가는 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