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양평군] 양평군종합자원봉사센터, 자원봉사 수요처 담당자 교육 및 간담회 개최- 자원봉사센터와 자원봉사 수요처 파트너십 및 협력체계 구축 시간 마련
양평군종합자원봉사센터(센터장 이현주)는 20일 행복플러스센터 대회의실에서 1365자원봉사포털 담당자 30여명과 함께 ‘자원봉사 수요처 담당자 교육 및 간담회’를 실시했다.
자원봉사 수요처는 지역사회에서 자원봉사자로부터 업무적인 도움을 받고자 하는 비영리기관, 공공기관, 사회복지시설, 기타 공익단체를 말한다. 양평군은 160개의 수요처와 72개 기관 담당자가 등록돼 있다.
이날 간담회에서는 자원봉사자와의 지혜로운 파트너십, 행정안정부 자원봉사 운영지침에 따른 수요처의 역할과 의무사항, 자원봉사센터와의 협력사항 등을 공유하는 공감과 소통의 시간이 마련됐다.
개군면 소재 글로리작은도서관 수요처 담당자는 “간담회를 통해 자원봉사 수요처의 역할과 준수사항 등에 대한 궁금증이 해소됐다”며 “각 수요처의 자원봉사 활동 내용을 공유할 수 있는 유익한 시간이었다”고 말했다.
이현주 양평군자원봉사센터장은 “자원봉사 활성화와 나눔문화 확산에 도움을 주는 수요처 담당자의 노고에 감사드린다. 지속해서 수요처 기관과 소통하고 협력해 지역사회에 양질의 봉사활동이 실시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 더모스트타임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많이 본 기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