취미 활동 중에서 악기를 다루는 사람들은 점점 늘어나고 있다. 악기를 배우고 싶어 하는 이유는 음악을 통해 감정을 표현하고, 창의적인 성취감을 얻으며, 스트레스를 해소할 수 있기 때문이다. 또한, 악기 연주는 집중력과 인내심을 기르는 데 도움을 주며, 성취감을 느끼게 해주는 특별한 경험을 제공한다. 특히 플루트는 그 음색이 아름답고, 비교적 쉽게 접근할 수 있어 많은 사람들이 선호한다. 플루트는 기술적인 연습뿐만 아니라 음악적인 표현력을 키울 수 있어, 다양한 음악적 경험을 제공하는 매력적인 악기이다.
이와 관련하여 유어플루트스튜디오 변다빈 대표를 만나 이야기를 들어 보았다.
Q. 귀 사의 설립 취지를 말씀해 주십시오.
A. 다양한 매체를 통해 음악을 접할 기회가 많은 현대사회에서 직접 악기를 연주하며 음악을 만드는 기쁨, 즐거움을 사람들에게 공유하고 싶은 마음이 컸습니다. 플루트가 바이올린만큼 대중적인 악기가 아니기에 진입 장벽이 높다고 생각하시지만, 다년간 쌓아온 전문 지식을 바탕으로 플루트란 악기를 보다 친밀하고 세심하게 접근하고자 합니다. 다룰 수 있는 악기가 생겼을 때 인생에서 즐길 수 있는 콘텐츠가 다양해지며 그로 인해 삶이 좀 더 풍족해지는 경험을 저희 ‘유어 플루트’에서 전달해 드리려고 합니다.
Q. 귀 사의 주요 서비스(프로그램) 분야에 대해 소개해 주십시오.
A. 저희 스튜디오의 이름처럼, 유어 플루트는 차별화된 커리큘럼을 통해 개개인에게 맞춤형 플루트 레슨을 제공하는 전문 교육기관입니다. 초등학생부터 성인까지, 취미반과 전공반을 모두 아우르며, 기본기를 탄탄히 다지는 동시에 각 수강생의 니즈에 맞춘 곡으로 지도합니다.
또한, 더 많은 분들이 플루트를 접할 수 있도록 악기 무료 대여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악기 구매가 부담스러우셨거나, 레슨 후 구매 결정을 하고 싶으신 분들에게 유용한 서비스가 될 것입니다. 앞으로 앙상블반(듀엣, 콰르텟)도 개설할 예정입니다. 솔로 연주도 재미있지만, 다른 사람들과 함께 호흡을 맞추며 풍성한 소리로 악기를 연주하는 즐거움도 함께 나누고 싶습니다.
Q. 귀 사만의 특징에 대해 소개해 주십시오.
A. 저는 전공을 하면서 많은 선생님들을 만나며, 티칭에서 가장 중요한 부분은 공감과 개개인에게 맞는 맞춤형 지도라고 생각했습니다. 그래서 레슨을 진행할 때, 수강생이 어려워하는 부분이 생기면 그 어려움을 공감하고, 각 학생에게 맞는 연습 방법을 제시하려고 노력합니다. 또한, ‘무조건 연습해야 한다’는 식의 접근보다는 ‘왜 이러한 연습을 해야 하는지’ 그 이유를 설명하면서, 더 효과적이고 와닿는 레슨을 전달하고자 합니다.
스튜디오를 오픈하면서 가장 신경 쓴 부분은 공간과 인테리어입니다. 수강생의 연령대가 다양하기 때문에 특정 연령층에 치우치지 않도록 인테리어를 디자인하였고, 수업을 받는 동안 힐링의 시간이 될 수 있도록 안락한 분위기로 공간을 꾸몄습니다.
Q. 귀 사를 운영하는 데 있어 대표자(최종 관리자)로서, 가장 큰 보람을 느낀 사례나 기억에 남는 순간이 있다면 자유롭게 말씀해 주십시오.
A. 제가 4년째 가르치고 있는 두 학생이 있습니다. 같은 학교에서 플루트를 가장 잘하는 두 명의 친구를 뽑아 듀엣을 시키려고 했는데, 그 두 학생이 바로 제가 가르치는 제자들이었습니다. 이 사실을 듣고 그 학교의 플루트 강사 선생님께서 "두 학생 모두 한 선생님께 배웠다"라며 칭찬을 아끼지 않으셨고, 계속해서 열심히 배우라고 전해주셨다는 소식을 들었을 때 정말 뿌듯함을 느꼈습니다.
또한, 시니어 수강생 중 한 분은 은퇴 후 취미로 악기를 배우시는데, 오랜 시간 동안 잘되지 않았던 부분을 마침내 성공하셨을 때, 그분이 오늘 너무 뿌듯하고 행복했다며 감사 인사를 전해주셨습니다. 그 메시지를 받았을 때, 저 역시 그분의 기쁨을 함께 나누며 뿌듯하고 행복한 기억이 떠올랐습니다.
Q. 향후 목표에 대해 말씀해 주십시오.
A. 플루트와 같은 악기도 피아노나 리코더처럼 대중화되어 많은 사람들이 쉽게 접할 수 있는 악기가 되기를 바랍니다. 또한, 음악을 통해 자신을 표현하고 연습에 대한 동기 부여를 제공하기 위해 매년 콘서트를 개최할 예정입니다. 이를 통해 수강생들의 연주 실력 향상과 무대 경험을 쌓을 수 있도록 돕고 싶습니다.
Q. 독자들에게 전할 말
A. 인생을 살아가며 다를 수 있는 악기가 있다는 것, 나를 표현하는 수단이 하나 더 늘어난다는 것은 인생에서 큰 기쁨과 감동을 줍니다. 나에게 선물을 주고 싶으시다면 언제든 열린 마음으로 저희 유어 플루트 스튜디오에 방문해 주세요. 인생의 활력을 더해드리겠습니다. <저작권자 ⓒ 더모스트타임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많이 본 기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