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양특례시 덕양구 화정2동은 주민자치회 위원을 공개 모집한다. 8월 17일부터 9월 5일까지 20일간 공고를 진행하며, 9월 1일부터 5일까지 신청을 받는다.
이번 하반기 위원 모집 인원은 18명(추첨 10명, 추천 8명)이며, 임기는 위촉일로부터 2년(2회 연임 가능)이다. 주민자치 위원은 각종 주민생활과 밀접한 관련이 있는 업무에 대한 협의, 주민총회 및 마을 축제 등 마을 발전과 주민자치회 유지를 위한 업무를 수행하게 된다.
자격 요건은 공고일 현재 만 18세 이상인 사람 중 ▲화정2동에 주민등록이 되어 있고 항상 거주하는 자 ▲화정2동 소재 사업장 종사자 ▲화정2동에 소재한 학교ㆍ기관ㆍ단체의 임직원 ▲화정2동 외국인대장에 등재된 외국인이다. 특히주민자치 기본 교육을 6시간 이상 이수해야 한다.
접수기간은 9월 1일부터 9월 5일까지 3일간(토·일·공휴일 제외)이다. 신청을 원하는 사람은 화정2동 행정복지센터를 방문하여 신청서를 접수하면 된다. 자세한 사항은 고양시 홈페이지 및 동 게시판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최호석 화정2동장은 “화정2동 주민자치회는 ‘어린이 장터’, ‘차 없는 거리’등 주민들을 위한 여러 사업들을 실시하고 있다. 화정2동에 애정을 갖고 지역 발전을 함께 이끌어갈 열정이 있으신 주민들의 많은 신청을 부탁드린다.”라고 전했다. <저작권자 ⓒ 더모스트타임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많이 본 기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