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경데일리

[진주시] 설 연휴 쓰레기 특별 관리 대책 추진

- 설 연휴 기간 중 2월 10일(토)·11일(일) 모든 쓰레기를 수거하지 않습니다!-

이태훈 | 기사입력 2024/01/29 [16:20]

[진주시] 설 연휴 쓰레기 특별 관리 대책 추진

- 설 연휴 기간 중 2월 10일(토)·11일(일) 모든 쓰레기를 수거하지 않습니다!-

이태훈 | 입력 : 2024/01/29 [16:20]

 

진주시는 설 명절을 맞아 시민들이 깨끗하고 쾌적한 분위기 속에서 즐거운 설 명절을 보낼 수 있도록 ‘설 연휴 쓰레기 특별관리 대책’을 수립해 추진한다.

 

시는 1월 29일부터 2월 8일까지 일제 대청소, 음식물 쓰레기 감량 및 재활용품 분리배출 등 홍보 및 불법투기 야간단속을 실시할 계획이다. 명절 과대포장 제품에 대해서도 단속반을 편성하여 지도·점검을 실시할 예정이다.

 

또한 연휴기간 중 쓰레기 적체 방지를 위해 종합상황실 민원처리반과 청소 대행업체와 연계하여 청소기동반을 운영한다. 연휴 후에는 읍·면·동 봉사단체와 함께 마무리 청소를 실시하여 시민이 행복한 깨끗한 진주 만들기에 최선을 다할 계획이다.

 

시 관계자는 “연휴 기간 중 2월 10일 토요일과 11일 일요일은 모든 쓰레기를 수거하지 않기 때문에 배출일을 꼭 지켜 줄 것을 당부드린다”고 말했다.

 

한편 시는 설 연휴 생활쓰레기 민원 불편 사항을 사전에 예방하고자 홍보물을 제작하여 배부하였으며 읍·면·동 및 시지정 게시대, 대행업체 청소차량 등에 현수막을 부착하여 홍보에도 최선을 다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