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경데일리

경기도 김포시 더가꾸다필라테스 박정아 대표 "남녀노소 누구에게나 이로운 필라테스"

김소영 | 기사입력 2024/01/31 [23:58]

경기도 김포시 더가꾸다필라테스 박정아 대표 "남녀노소 누구에게나 이로운 필라테스"

김소영 | 입력 : 2024/01/31 [23:58]

필라테스 운동의 주요 이점 중 하나는 코어 근력 향상이다. 필라테스는 복부, 허리, 엉덩이, 엉덩이를 포함한 코어의 근육을 발달시키는 데 중점을 둔다. 이 향상된 코어 근력은 더 나은 자세와 균형에 기여할 뿐만 아니라 전반적인 신체 근력과 유연성을 위한 견고한 기반을 제공한다. 나이가 많은 사람의 경우 강한 코어를 유지하는 것이 낙상을 예방하고 일상적인 활동을 지원하는 데 특히 도움이 될 수 있다.

 

이와 관련하여 경기도 김포에 위치한 더가꾸다필라테스의 박정아 대표를 만나 이야기를 들어보았다.

 

Q. 창업 취지에 대해 말씀해 주십시오.

 

A. 강사로 활동하며 사람의 체형에 대해 깊이 공부하는 동안 운동을 하고 싶어도 쉽게 접근할 수 없고, 재활 치료를 받고 싶지만 어려운 경제생활로 포기하는 분들을 보게 되었습니다. 신체의 통증으로 힘들고 괴로워하는 사람들을 보면서 도움을 주고 싶었고, 그 과정에 필라테스 센터를 열었습니다.

 

▲ 더가꾸다필라테스 박정아 대표    

 

 

Q. 더가꾸다필라테스의 프로그램에 대해 소개해 주십시오.

 

A. 척추측만과 같은 디스크 환자의 재활을 돕는 필라테스, 골격 노화나 퇴화로 체형 교정, 자세 교정 등이 필요한 시니어 필라테스, 임산부의 순산과 출산 후 체형 관리를 위한 임산부 필라테스, 성장기의 어린이들을 위한 키즈 클럽 필라테스 등이 있습니다.

 

필라테스는 꼭 여성의 운동만이 아닙니다. 맨즈 필라테스(남성 그룹) 등 다양한 필라테스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습니다.

  

▲ 더가꾸다필라테스 전경    

 

 

Q. 기억에 남는 에피소드에 대해 말씀해 주십시오.

 

A. 저희 센터는 어렵게 오셔서 쉽게 다니게 되는 센터입니다. 센터에 다니시는 회원님 중 72세 어머님이 계신데, 이분께서는 평생교육바우처를 통해 저희 센터에 오시게 되었습니다. 처음 오셨을 때는 허리 통증과 근육통으로 힘들어하셨지만, 지금은 아주 즐겁게 필라테스를 하십니다.

 

또 한 분을 소개해 드리고 싶습니다. 이분은 손에 장애가 있으신 회원님인데, 처음 오셨을 때는 우울하고 기운이 빠진 듯해 보였습니다. 하지만 저희 센터에 오시고 난 후, 필라테스를 하며 생활에 활기를 찾으시고 이제는 웃는 모습을 자주 보이시곤 하십니다.

 

저희 센터는 평생교육원으로 교육청의 정식 허가를 받은 기관입니다. 저는 필라테스를 통해 삶의 질을 향상시킬 수 있다고 확신합니다. 스포츠바우처, 장애인바우처 등은 취약 계층, ·청소년의 건강한 여가 활동과 경제적 장벽을 낮춰 회원님들의 삶의 질을 향상하는 데 기여하고 있습니다.

 

 

Q. 향후 목표에 대해 말씀해 주십시오.

 

A. 더가꾸다필라테스를 통해 필라테스 강사도 양성하고, 지역 사회에서 소외된 취약 계층이 보다 많은 운동 기회를 갖게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그래서 글로벌필라테스협회를 설립하였고, 필라테스 전문 강사를 꿈꾸는 분들이 해부학 수업을 받기 위해 근교 서울이나 인천 등으로 나가지 않고 김포에서 수업받을 수 있는 공간을 만들고, 함께어울림사회적협동조합도 설립하여 지역 주민이 건강한 삶을 영위할 수 있도록 최대한 노력하려고 하고 있습니다. 또한 다양한 지역 연대를 생각하고 있으며, 지금은 장기동 교육센터를 거점으로 워크샵도 준비 중이고, 김포시 공모 사업에도 참여하려고 합니다.

 

아직은 지역 활성화를 위해 노력하고 있지만 앞으로는 전국적으로 더 넓고 크게 뻗어 나가고자 합니다. 필라테스를 통해 전 국민이 통증의 고통에서 해방을 맞을 수 있도록 노력하겠습니다.

 

 

Q. 독자에게 하고 싶은 말

 

A. 우리 몸은 방치할수록 체형이 더 틀어지고 굳게 됩니다. 오늘이 제일 젊을 때입니다! 내일, 다음 주, 다음 달이 아니라, 마음먹었을 때 자신을 일으켜 세워야 합니다. 사실, 모든 분들이 당장 운동을 시작하셨으면 좋겠습니다. 꼭 필라테스가 아니더라도, 내 몸을 내가 아끼고 사랑해야 합니다. 망설이지 말고 지금 바로 시작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