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경데일리

[김포시] 무지개 뜨는 언덕, 김포시 추모공원 설 연휴기간 ‘정상 운영’

김소영 | 기사입력 2024/02/02 [10:50]

[김포시] 무지개 뜨는 언덕, 김포시 추모공원 설 연휴기간 ‘정상 운영’

김소영 | 입력 : 2024/02/02 [10:50]

 

김포도시관리공사(사장 이형록, 이하 공사)가 설 연휴기간인 2월 9일부터 12일까지 ‘무지개 뜨는 언덕’과 ‘김포시 추모공원’을 정상 운영한다고 밝혔다.

 

설 연휴기간 ‘무지개 뜨는 언덕’과 ‘김포시 추모공원’ 모두 평소와 동일하게 9시부터 18시까지 이용이 가능하다. ‘무지개 뜨는 언덕’의 제례실은 설 연휴기간 추모객 집중방문으로 많은 혼잡이 예상돼 사용이 중단되고, ‘김포시 추모공원’은 화장실 이용 불편을 최소화하기 위해 이동식 화장실(여성)을 추가 설치해 운영한다.

또한, 두 시설 모두 해당기간에 근무인원을 확대하여 방문하는 추모객들의 시설이용에 불편함이 없도록 만전을 기할 예정이다.

 

한편, 설 연휴기간 직접 방문이 어려운 추모객들은 사이버 추모관(www.guc.or.kr/rainbow)에 접속하여 ‘추모의 방’ 개설 후 차례상 및 헌화대를 꾸밀 수 있으며, ‘하늘편지’를 이용하여 고인에게 그리운 마음을 전하는 방법으로 추모를 할 수 있다.

 

공사는 “설 연휴기간 중 추모시설 방문 시 주차장 혼잡이 예상되므로 대중교통 이용을 권장하고, 자가용 주차 시에는 추모가 끝나고 즉시 출차 하여 다른 추모객이 주차할 수 있도록 배려를 부탁드리며, 해당기간 동안 안전하고 쾌적한 추모환경을 제공하기 위해 임직원 모두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