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남 함평군 손불면 지역사회보장협의체(공공위원장 임수영, 민간위원장 백형갑)는 2월 1일 손불면사무소 2층 회의실에서 2024년 1분기 정례회의를 개최했다.
이날 회의에서는 2023년 협의체 활동실적 등 운영현황 보고 및 2024년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사업계획 등에 대해 협의·결정하고 복지사각지대 지역 자원 발굴 노력에 대해서도 함께 논의했다.
또한 자체 신규사업으로 저소득층 가구에 대해 분기별 이불 세탁 지원사업을 추진하는 한편, 계속사업으로 첫 만남 축하금 지원사업, 지역아동센터 사랑의 주전부리 꾸러미 지원사업에 대한 효율적인 운영방안 등도 함께 논의됐다.
특히, 이날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들은 저출산에 따른 지역 인구감소의 안타까운 현실을 돌아보고, 지역특화 사업으로 입학생과 졸업생 에 대한 축하선물 및 설 명절 경로당 지원사업 추진을 의결했다.
백형갑 민간위원장은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들의 적극적인 참여와 협력을 바탕으로, 복지사각지대 없는 손불면을 만드는데 앞장서겠다”고 말했다.
임수영 공동위원장은 “취약계층 지원을 위한 위원님들의 노고에 깊은 감사를 드린다”며 “현장에서 주민과 함께 소통하는 복지사각지대 없는 손불면을 만들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더모스트타임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많이 본 기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