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명시 철산도서관은 시민의 자발적 독서 활동 지원을 통해 독서문화를 확산시키고자 ‘2024년 철산도서관 동아리’를 신규 모집한다.
모집 대상은 5인 이상 12인 이하의 광명시민의 자발적 모임으로 철산도서관을 근거지로 활동하고자 하는 동아리이며, 동아리의 결성 목적, 지속적인 활동 계획 등을 심사 기준으로 40개 이하의 동아리를 선정할 계획이다.
단, 월 2회 이상 정기적으로 모이지 않거나, 특정인 또는 특정 단체의 영리 및 내부 행사를 하는 경우 등은 제외된다.
철산도서관 동아리로 선정되면 동아리실을 무료로 이용할 수 있으며, 공모를 통해 도서(총 100권)와 전문 강사(4개 동아리 8회)을 지원받는다. 또한, 연말에는 한 해 동안 활동한 동아리 기록과 창작 작품을 수록한 문집 발간에 참여할 수 있다.
철산도서관 동아리 신규 모집 기간은 오는 13일부터 23일까지이며, 도서관 5층 사무실을 방문하거나 이메일(wph8883@korea.kr)을 통해 신청할 수 있다. 자세한 사항은 광명시 도서관 홈페이지(gmlib.gm.go.kr)를 참고하거나 철산도서관(02-2680-5399)으로 문의하면 된다.
박진영 철산도서관장은 “강사 지원 및 창작 문집 발간 등 다양한 동아리 활동 지원을 통해 독서문화공동체를 활성화해 나가겠다”며 “앞으로 더욱 친밀하게 다가가는 철산도서관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더모스트타임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많이 본 기사
|